자원봉사교육으로 자원봉사효과를 증진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04 / 2017.05.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원봉사교육으로 자원봉사효과를 증진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원봉사자 교육이란

2. 자원봉사교육으로 자원봉사효과를 증진 시킬 수 있는 방안
1) 자원봉사 수행 능력 면에 대한 교육
2) 자발성을 높이는 교육
3) 지속성을 높이는 교육
4) 사회복지 이해를 높이는 교육
5)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의 기대효과 영역은 크게 개인적 성장과 발달, 지적성장과 발달, 사회적 성장과 발달로 볼 수 있다. 특히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은 교육적인 성격이 크다. 봉사활동에서 사전교육은 봉사활동의 지식과 기술을 획득하고, 자원봉사자로서의 올바른 태도, 가치관, 윤리관을 정립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천력을 갖춘 봉사자를 봉사현장에 제공함에 그 의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원봉사교육으로 자원봉사효과를 증진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해 보겠다.

Ⅱ. 본론

1. 자원봉사자 교육이란

자원봉사 교육은 실무자 및 팀장 지도력 개발 교육, 재교육, 전문교육․업무교육, 사전교육(기초교육)으로 구분된다. 우선, 실무자 및 팀장 지도력 개발 교육은 봉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무자나 팀장 등 봉사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관계자들의 지도력 개발에 관한 교육을 의미하며,
참고문헌
김익균 외, 자원봉사론, 교문사, 2007.
김성이 외, 자원봉사총론, 양서원, 2007.
김동배, 시민사회와 자원봉사, 학지사, 2005.
김제니, 청소년 자원봉사 사전교육의 개인적, 사회적 효과성, 경기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