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1 리얼리티프로그램의 정의
1.2 연구목적
1.3 연구방법

본론
2.1 성공원인
1.관음증적 특성
2.2 성공원인
2.다양한 소재

마무리

본문내용
2.본론

2.1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성공요인 1- 인간의 관음증적 특성

관음증이란 인간의 숨겨진 욕망인 ‘훔쳐보기’ 심리를 말한다. 이것의 사람이면 누구나 가지게 되는 욕망이다. 따라서 이를 이용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은 이미 사이버 세계뿐 아니라 공중파 방송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각본 없이 일반인의 생활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이 프로그램의 강점은 “언제 어떤 상황이 연출될지 모른다”는 것이다. 이제 대본과 편집을 통한 인공적인 모습은 틀에 얽매여 사는 현대인들에게 더 이상 감흥을 주지 못하는 시대가 왔다.
물론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대한 비판들의 경우 이러한 관음증을 이용한 것에 대한 사생활 침해와 인권문제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리얼리티 프로그램들이 상한가를 달리는 것을 보면 이는 인간의 특성을 잘 이용한 성공한 사례라 보기에 더 적절하다. 게다가 인간에 대해서 진정성 있게 보여줄 수 있는 장르가 예전에는 없었는데 리얼리티프로그램이 휴머니티적인 특성을 가진 것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심리] 여성 미디어로서 OnStyle 온스타일 분석
  • 『영상콘텐츠연구』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김희진(2004). 『멀티미디어 광고전략과 실제』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박주연(2005). 『텔레비전 리얼리티 프로그램』 서울: 한국언론재단* 송만재(2003). 『성과 심리』 서울: 학문사* 이영희(2002). 『광고는 여성 소비자를 이해하는 과정이다.』 서울: 예경 * 이종수(2004).『TV 리얼리티 : 다큐멘터리, 뉴스, 리얼리티 쇼의 현실 구성 = TV reality : representing reality in television news, documentary, and reality show.』

  • 스키틀즈 Skittles무지개를 터치하라
  • 성공이 매우 훌륭한 브랜드에 의해 뭔가 완전히 새롭고 차별되게 개발되었다고 인식하고 있었다. 이 경우, 우리는 수준높은 디지털 아이디어를 실행하려할 때 기술적 마법을 필요로하지 않았다. 우리는 단순히 청중들에게 그들의 손가락을 컴퓨터의 화면에 넣으라고 요청했다; 우리는 그들에게 너무 많은 약속을 묻지 않고 포함시켰다.우리는 그들에게 시간과 에너지에 대해 최소한의 투자와 이것이 수익이 있다고 약속했다.때때로 가장 간단한 아이

  • [공연영상학] 리얼예능프로그램의 `리얼다움`(인기분석)과 발전증진전략 모색-해피선데이 1박 2일을 중심으로
  • 프로그램에서 말하는 ‘리얼’이란? ◈ 본 론 1. 『1박 2일』내용을 통한 프로그램의 인기요인 분석 - 2010. 3. 21(일) ~ 3. 28(일) 방영된 ‘욕지도 편’을 중심으로1.1. 『1박 2일』의 기본포맷 1.2. 서사구조 중심의 스토리텔링 1.3. 출연진 캐릭터의 절대적 중요성 2. ‘리얼다움’에 열광하는 시청자(수용자) 분석 2.1.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개념과 현황 2.2. 국내 리얼리티 프로그램 내 『1박 2일』의 위치 2.3. 시청자(수용자)소통의 가교, ‘리얼다움’3.

  • [대중문화론] 예능프로그램의 리얼 버라이어티 획일화 현상
  • 프로그램이란?Ⅱ. 본론1.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계보2.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특성3.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성공요인4.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변질과 문제점Ⅲ. 결론 1.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새로운 방향1.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란? 리얼 버라이어티 (real variety)는 대한민국 예능프로그램의 한 장르로서, 리얼리티(reality)와 버라이어티(variety)의 합성어이다.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단

  •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 `슈퍼스타K2`의 성공요인 분석 및 앞으로의 영향 전망
  •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 의 성공요인 분석 및 앞으로의 영향 전망 목차I. 서론 II. 의 성공 요인 분석1. 소재의 대중성 2. 드라마적 연출 3. 이슈 메이킹 전략 4. 슈퍼스타K 인기요인: CJ의 영향력 5.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6. 다른 프로그램과의 비교 III. 의 영향과 그 전망1.프로그램의 향후 전망 2. 가 케이블 방송에 미친 영향과 케이블 방송시장 전망 3. 연예기획시스템의 변화의 전망 IV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