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습] 실습기관에서의 실습생과 자원봉사자를 구분하여 각각의 역할을 비교하여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24 / 2017.04.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실습] 실습기관에서의 실습생과 자원봉사자를 구분하여 각각의 역할을 비교하여 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인증이란

1. 사회복지실습이란

2. 실습기관에서의 실습생의 역할

3. 실습기관에서의 자원봉사자의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실습은 사회복지교육과정의 핵심적 구성요소이다. 실습은 교실에서 배운 지식과 개념들을 실제 상황에 적용함으로써 전문 교육의 특성인 실제적 상황 속에서 학생의 실천적 지식, 기술 및 가치관을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과과정이며 실습의 목적은 사회복지 전문직으로서 갖추어야 할 지식, 기술, 가치관을 전문가인 자신의 실천 속으로 통합하려 하고, 나아가 이 세 가지 국면들을 전문적 자아의 전체적인 개념과 사회복지전문가로서 가장 바림직하다고 생각되는 사회복지 실천의 스타일과 통합하려는 것이 되어야 한다. 따라서 실습의 최종 목적은 자신을 전문적 사회복지사로 성장시키려는데 핵심이 있다. 실습 교육의 기본적인 목적은 사회복지전공학생 모두에게 적용되나 특별히 학부와 대학원 수준에서 이를 구별하여 실습의 목표를 달리 두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실습기관에서의 실습생과 자원봉사자를 구분하여 각각의 역할을 비교해 보겠다.
참고문헌
한인영 외(2002). 사회복지실습.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김선화 외(2000). 사회복지실습. 양서원.
서진환(2001). 사회복지실습의 길잡이. 학지사.
김정훈(2005). 사회복지실습이 사회복지 전문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 실태 분석과 사회복지사 자격제도의 현황파악 및 향후 사회복지 개혁 방안 분석
  • 의 문제점1. 사회복지사국가시험 응시자격에 대한 문제2. 사회복지사 자격 단일화에 대한 문제Ⅵ. 사회복지사의 조직화 방안1. 전문가 조직화 방안2. 사회복지 노동조합으로의 조직화 방안3. 두 가지 조직의 양립화 방안Ⅶ. 사회복지사 자격제도 개선방안1. 사회복지사 국가시험 응시자격을 강화하는 방안1) 사회복지실습 인증제도를 도입하는 방안2) 14과목 이수과목은 반드시 2학점 이상의 학점만 인정하는 방안3) 사회복지사 양성 교육기관 인증

  •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실습일지, 기관분석보고서, 중간평가서, 종결평가서, 실습과제물)
  • 2007 사회복지 현장실습YMCA노인복지센터목 차1. 실습일정표 2. 실습일지(1~6) 3. 기관분석 보고서4. 실습 중간평가서 5. 실습일지(7~14)6. 실습 종결평가서 7. 첨부자료 1) 2007 하반기 실습계획서2) 실습생의 역할3) 실습의뢰 회신서4) 실습목표서5) 실습생 기초자료6) 자기소개서 7) 실습중간 평가서8) 실습종결 평가서 9) 실습평가서 10) 실습일지

  • [사회복지실습] 사회복지실습보고서 - 지역아동센터
  •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학 기2012-1과목명사회복지현장교수명점 수제출일전 공사회복지학 번(주민등록번호)교수확인이 름제출서류목차1.실습생 프로파일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2.사회복지현장실습신청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페이지3.사회복지현장실습생의 자세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실습기관신고(인가)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실

  • 실습생이 경험하는 문제와 관심사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이해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이해 4-6장 요약실습생이 경험하는 문제 및 관심사Ⅰ. 실습생이 경험하는 일반적 문제1. 실습생의 지각ㆍ결석일반적으로 시간의 엄수와 철저한 약속의 이행은 실습생의 태도를 평가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한 지각 ․ 결석은 결코 있어서는 안되며, 만약 피치 못 할 사정(예: 질병, 사고, 가족의 사고나 사망 등)으로 인한 결석이나 지각을 하게 될 때는 반드시 기관의 실습지도자에게

  • [사회복지]사회복지 교육체계에 관한 연구
  • 제 목 차 례사회복지 교육체계에 관한 연구Ⅰ. 연구 방법론 1Ⅱ. 연구결과 분석 11. 인구통계학적 특성 12. 사회복지학 세부 전공의 분류 33. 교과목과 교과 내용 54. 사회복지 교육체계의 발전방향 85. 사회복지 현장과의 연계성 126. 사회복지 대학원 교육 13표 차 례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 四分法에 따른 사회복지학의 세부전공 구분 3 세부전공의 분류 방법 4 응답자의 세부 전공 4 응답자의 세부 전공과 성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