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의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보육교사가 되었을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원리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어떻게 적용시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18 / 2017.04.1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발달의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보육교사가 되었을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원리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는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발달의 원리
2. 보육교사가 되었을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원리 선택 및 그 이유
3. 선택한 원리의 적용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사로부터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영유아들이 갖는 부정적인 초기경험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며 발달상 적절한 커리큘럼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에 옮긴 교사에 의해 지속적인 돌봄을 받은 아동들은 학문적, 사회적, 정서적 경험을 잘 겪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진다. 이는 보육교사의 특성, 프로그램 특성, 보육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이 아동들의 Well-bing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이렇게 보육교사가 발달상 적절한 커리큘럼이 무엇인지를 이해한다는 것은 아동의 발달 원리를 이해한다는 것이다.
.
.
Ⅱ 본론
1. 아동발달의 원리
아동발달에는 몇 가지 보편적인 원칙이 존재한다.
첫째, 발달에는 일정한 순서가 있다. 예를 들면, 모든 유아는 앉을 수 있게 된 다음에 비로소 설 수 있으며 설 수 있게 된 다음에 걸을 수 있고, 원을 그릴 수 있게 된 다음에 사각형을 그릴 수 있다. 언어발달도 순서가 있는데 예를 들면, 옹알이를 한 다음에 말을 할 수 있으며, 간단한 문장을 사용할 수 있게 된 다음에 복잡한 문장을 사용하게 된다. 인지발달 또한 상징적 사고가 가능한 다음에 보존 개념을 획득하게 되고 그 다음에 추상적 사고가 가능하다.
참고문헌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보건복지부, “아동복지편람”, 1997
- 김춘경외,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2012
- 이은상외, “보육교사론”, 공동체, 2013
- 박현진, “개별화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울산대,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