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론] 청소년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지도자의 자질과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17 / 2017.04.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활동론] 청소년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지도자의 자질과 역할에 대해 논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활동의 중요성

2.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지도자의 자질과 역할
1) 자질 - 전문성
2) 역할 - 리더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활동을 사전적 의미로 '청소년'과 '활동'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청소년은 '청소년과 소년의 중간기로 소년기에서 청소년기로 접어드는 미성년의 젊은이'이며, 활동은 '힘차게 몸을 움직임 또는 어떤 일을 이루려고 돌아다님'으로 해석하고 있다. 이러한 사전적 의미 해석은 언어적 또는 언어 외적인 의미의 확장이 가능하므로 외국에서는 청소년활동이란 용어에 대해 정확한 정의를 내리지 않고 대체로 청소년기에 필요한 발달과정을 수행하기 위한 제반활동이라는 개념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지도자의 자질과 역할에 대해 논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일남 외(2003). 청소년 활동지도론. 학지사.
김동규(2008). 청소년의 수련시설 참여와 학교생활 만족도의 관계. 석사학위 논문. 연세대학교.
윤은종(2003). 청소년수련활동의 효과분석 :활동만족도와 인식된 자기변화에 초점. 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이교봉(2008). 청소년의 역량개발을 위한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명지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