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현장에서 과학의 인간화를 실천할 수 있는 접근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7 / 2017.04.0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C형] 아동중심주의가 무엇인지 교육철학자의 입장에서 설명하고 현대 유아교육에서 아동중심교육을
- [유아교육] 다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유아교육] 다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2016 인간과교육] 1. 주입식교육관과 성장식교육관 (자연주의교육관 진보주의교육관 실존주의교육관) 비교설명-주입식교육관 성장식교육관 자연주의교육관 진보주의교육관 실존주의교육관- 2. 에릭슨성격발달단계이론설명과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현장에서 과학의 인간화를 실천할 수 있는 접근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의 인간화 개념
2. 유아교육현장에서 과학의 인간화를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접근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990년대에만 해도 과학은 대중화를 꾀했다고 하겠다. 즉 과학은 일상생활과 밀접해야 하고 이러한 과학적 경험이 보다 합리적인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능력의 기초가 된다는 점을 인식한 것이다. 이는 컴퓨터를 비롯하여 여러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주변에서 친숙하게 과학을 접하고 있으면서도 과학에 대해 너무 무지하고 심지어 두려워하기까지한다는 반성적 고찰에서 나온 것이다. 따라서 유아교육현장에서도 이러한 일상생활과 밀접한 과학이 강조되었고 그 현상은 지금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
.
.
Ⅱ 본론
1. 과학의 인간화 개념
인간은 역사적으로 과학의 힘을 빌려 의식주 문제를 보다 진보된 방식을 해결해 왔다. 과학은 인간이 먹고, 입고, 자는 생존 도구로써만이 아니라 정치나 사회, 그리고 문화까지 많은 영향을 미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과학의 발달과 영향은 항상 좋은 결과만 주지 못했다. 치명적 살상무기의 개발로 생명 경시풍조와 전쟁의 발생 등 인류에게 비극적인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또한 환경적으로도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위험적인 요소들이 점점 높아지고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 과학은 이제 새로운 지향점을 강구해야 하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고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개념이 발생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오지승, “실험을 통한 과학탐구활동이 유아의 과학관련 태도와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 2008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3
- 문미옥외,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 교문사, 2000
- 조부경외, “유아과학교육”, 양서원, 2013
- 서금란, “문학적 접근에 의한 통합적 과학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영남대, 2004
- 이경혜, “생태유아교육 실태에 대한 연구”, 한국교원대,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B)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논하시고, 발달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논하시고, 발달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인간과교육1공통)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학교체육과 연계한 태권도 활성화 방안을 논하시오0k
- [인간과교육]1.주입식교육관과 성장식교육관(자연주의교육관 진보주의교육관 실존주의교육관)비교설명 교육적시사점 2.피아제 인지발달단계이론설명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도천지역아동센터(실습기관분석보고서, 기관견학, 기관방문, 사회복지현장실습) PPT, 파워포인트
- 위천지역아동센터 실습기관분석보고서(아동복지, 사회복지현장실습) PPT, 파워포인트
- [장애인복지론] 중증장애인의 개념을 설명하시오
- 권력의 종류(권력의 7가지 유형)
- 1주 1차시에서 심리학이 무엇인지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심리학이 왜 필요한지, 심리학에는 어떤 분야가 있는지에 대해 정리하세요
- 한국 여성복지 정책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살펴보고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를 거쳐 일제강점기 및 광복 이후까지 시행되었던 가장 인상 깊은 여성을 위한 제도가 무엇이 있었는지 1가지를 선택하여 조사해보시오
- 유림외사(儒林外史)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