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교육] 청소년 대상 음악 창작물의 저작권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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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저작권?
2. 음악저작권이란?
3. 교수설계의 틀
4. 저작권 침해 사례
5. 한계점 및 제언
6. 결론
본문내용
저작권을 지켜야 하는 이유

▶저작권을 어길 경우
그 저작권의 소유자에게
돌아오는 정당한 이득이
없기 때문에 창의적인
생산을 하지 못하게 되고
결국 시장 자체가 도태될
수 있다.


올바른 저작물 이용법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이용한다
불법적인 복사나 배포를
하지 않는다
임의 적인 수정을 가하지 않는다

<교육문화컨텐츠 개발을 위한 기본 교수설계-7단계>
청소년들이나 일부 어른들은 저작권침해에 관해 무지한 경우가 많으며 다소 이기주의 혹은 개인주의를 띄는 성향이 대다수이다. 다른 이의 것을 침해한다는 사고를 잘 하지 않고 청소년의 경우 입시위주의 교육을 받을 뿐 저작권 관련 교육을 잘 받지 못한다. 우리는 음악적 창작물의 저작권 주제로 기획하였다. 음악도 저작자가 있는 저작물이지만 불법 다운, 무단 유포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일이 굉장히 많다.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한 이들은 저작권 침해에 관한 자각이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적절한 교육이 필요하다. 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니 쉬운 난이도로 한다. 다른 사람의 지적 재산을 보호해주고 다른 이의 관점에서 생각하여 윤리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저작물 이용법 인식과 저작권을 보호해야 하는 것을 인식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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