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분별한 수학 선행 학습의 부작용에 대해 논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3 / 2017.03.0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무분별한 수학 선행 학습의 부작용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무분별한 수학 선행 학습의 부작용
2.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사회는 학부모들의 교육열이 대단히 높은 사회적, 문화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런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대다수의 아동들이 학교 이외에 과외 및 학원수강 등을 통한 사교육을 받고 있으며 사교육 속에 선행학습은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다. 남들보다 한 단계 더 앞서 가려는 욕망이 결국 선행학습을 통해 실현되고 있으며 교육 경쟁이 심해지면서 선행학습은 더욱 강화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많은 학부모나 아동들은 사교육기관을 통하여 미리 배우면 장차 학교에서 공부할 때 훨씬 잘 이해할 수 있으며 시험에서 더욱 유리할 것으로 믿고 있다.
..
Ⅱ 본론
1. 무분별한 수학 선행 학습의 부작용
우리나라가 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중 스스로 알아서 학습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학생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협력개발기구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평가에 참여한 소속 21개국 중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취약한 학생비율이 22%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이 취약한 학생비율이 가장 적은 나라는 스위스 등 4개국으로 전체 대비 17%였다. 이 조사는 학생들이 평생 지속적으로 즐겁게 학습해 나갈 수 있는가를 평가하기 위한 것이다. 조사결과 우리나라 학생들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평가항목에서 어려운 문제를 대할 때 느끼는 자신감, 동기부여 능력, 흥미도 등에서 골고루 낮은 점수를 보였다.
- 참고문헌
-
- 김묘경, “수학 선행학습이 학습 태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강원대, 2007
- 김은숙, “수학 선행학습과 학생인식에 대한 실태조사 및 분석”, 국민대, 2013
- 이규련, “유아 조기교육의 실태 및 어머니의 인식” 경원대, 2008
- 유은혜, “출발선이 다른 교육, 이제는 바뀌어야 합니다.”, 정책자료집,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 복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어와 연령 구분이 실제적인 법 적용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례를 조사해보고 그 해결 방안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놀 권리와 아동의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의 관계를 살펴보고, 놀 권리를 침해하는 요소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서남아시아의 석유 영향
- 인적자원관리]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재 속해 있는 지역사회복지기관에 대해 조사해보고, 내가 생각하는 보완점/개선점 제시해보기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사진학개론-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 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