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우위 요소 분석] 전자지급결제 대행 업체 이니시스의 경쟁우위 요소 분석, 핵심 요소, 핵심 경쟁 요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본문내용
1.1 선정사유

최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전자결제시스템은 시공간을 가리지 않고 손쉽게 거래를 할 수 있는 편의성을 기반으로 기존의 결제방식을 바뀌어 나가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그러나 전자결제는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이기 때문에 거래상대방을 통제할 수 없으며, 거래의 불확실성 및 개인정보의 유출, 시스템 오작동 등 다양한 형태의 위험에 직면할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인터넷 기반의 새로운 거래방식에 대한 거래의 편익과 신뢰, 인지된 위험에 대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이 인식하는 서비스품질을 파악하고, 전자결제시스템 수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 비교해 봄으로써 사용자의 만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즉 전자결제시스템의 단점인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화시키는 것이 경쟁우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전자지급결제대행(Payment Gateway: PG)은 전자상거래 공급업체를 대표하면서 수요자와 공급자간의 온라인 대금결제를 중계하고 정산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대금결재는 오프라인과 다른 결제과정이 필요한데 PG업체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상품권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맹점으로부터 등록비, 연간 회원수수료 및 건당 수수료를 받는다. 이러한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는 국내 PG업계는 2003~2004년을 기점으로 과거 난립하던 200여개의 PG업체가 정리되고 전문PG시장과 유무선결제 PG시장별로 각각 3~4개 업체의 과점시장으로 정립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결제대행업체 `이니시스` 기업분석
  • 전자결제 시스템의 확대를 위해서 현재 전자 결제 시스템은 고도의 발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1-2. 연구 목적본 연구는 정보 통신의 발달로 인터넷 시장의 증가와 전자 상거래 시장의 수요의 증가로 전자 지불 결제 서비스의 중요도가 과거에 비해 커졌다. 현재 전자 지불 결제 대행 서비스 업체 중 시장 점유율 40%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주)이니시스를 선정하여 이니시스의 전략과 성공요인의 분석을 목적으로 한다. 2. 산업 환경 분석2-1. 전자상거

  • [졸업][경영정보] 모바일전자결제시장의 기술과 시장동향
  • Ⅰ. 서 론1990년대 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등장한 전자상거래는 비교적 얼마 되지 않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매년 두배 이상의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 왔다. 이러한 전자상거래의 급성장은 전자상거래가 이루어지기 위한 핵심 프로세서인 전자지급결제의 활성화에도 영향을 미쳐 전자지급결제시장의 급격한 성장을 유도해왔다. 흔히 전자지급결제를 전자상거래로 구매한 상품의 대금지급 뿐 아니라 개인간 송금 등 다양한 결제시스템을 이용해 지급ㆍ결제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 지급결제 같은 핵심 부문의 주도권을 가질 것인가에 대해 갈등이 존재하고 있다. 그런데 M-commerce가 제대로 서비스되기 위해서는 무선통신, 인터넷, 컨텐츠 사업 등 지금까지 서로 독립적으로 움직여왔던 이질적인 분야의 다양한 기술,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통합 해야 하는 어려움과 복잡성이 있는 반면, 그만큼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가능하다는 장점도가지고 있다.M-commerce는 분명히 유선인터넷 기반의 전자상거래의 아류는 아니다. 무선통신만

  • [졸업논문][경영학] 디지털시대의 지급결제 활성화를 위한 성공요인과 과제
  • 경쟁을 벌이는 세계화 시대로 나가고 있으며 경쟁력과 부가가치 창출의 근원이 물적, 금융자본에서 지적자본으로 이동하는 지식기반경제로 이동하고 있으며 이 흐름의 기술적 기반을 이루는 정보통신 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전자상거래가 활성화 되었고 따라서 전자지급결제도 또한 발전하게 되었다.지급결제는 수표나 장표방식보다 전자적 방식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소액지급결제도 신용카드 등을 통하여 디지털화 되었고 교통요금도 토큰에

  • [학사] [화폐 논문] 전자화폐의 도입과 활용사례 및 활성화 방안
  • 전자화폐 도입 원인 3(2) 전자화폐 도입의 영향 5Ⅲ. 전자화폐의 작동원리 6Ⅳ. 전자화폐의 활용사례 81. 우리나라의 전자화폐 활용사례 82. 미국, 영국, 일본의 전자화폐 활용사례 12Ⅴ. 전자화폐 활성화 방안 151. 전자화폐의 문제점 15(1) 전자화폐 발행기관의 선정문제 15(2) 소비자보호 및 프라이버시 문제 16(3) 전자화폐의 안전성 확보의 문제 16(4) 기술표준의 문제 16(5) 전자화폐의 국제거래 결제문제 172. 전자화폐의 활성화 방안 및 고려요소 17(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