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개론] 아파트의 시장 조사, 구입 대상 선정, 실제 후보지 선정, 부동산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6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I. 서론
1. 배경
2. 의뢰인의 개인적 특성
3. 일반적인 아파트 선택 시 고려할 점
4. 부동산 시장 조사의 접근 방법
5. 후보지 3곳 선정
II. 본론
1. 이문동 쌍용아파트
2. 전농동 SK아파트
3. 금호동 서울숲 푸르지오
III. 결론
1. 최종 선택
2. 선정 이유
3. 평점으로 보는 비교분석표
4. 결론

본문내용
1. 배경

현재 서울시 압구정동에 고급 아파트를 소유한 김모씨는

앞으로 발생하게 될 필요자금과

퇴직으로 인한 노후를 대비하고자 컨설팅을 의뢰 하였다.

이에 따라 가능성 있는 여러 입지의

아파트를 비교, 분석해보고 김모씨에게

가장 적합한 아파트를 선정한다.


2. 의뢰인의 개인적 특성

ⅰ. 가족 관계

남편 59세 - 퇴직을 1년 앞둔 고위 공무원.

부인 50세 - 남편의 은퇴를 앞두고 자영업 계획(왕십리 커피숍)이 있음.

장녀 27세 - 결혼을 앞두고 있음.

장남 16세 - 외국어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함.

막내 07세 - 늦둥이로 초등학교 입학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동산] 부동산 경매 투자기법 및 절차의 효율적인 방안
  • 조사 및 서류 분석1. 현장 조사 분석2. 서류분석Ⅲ. 수익성분석1. 수익성 분석2. 입찰 예정자 결정Ⅳ. 경매 투자기법1. 경매 투자 부동산의 선정2. 각종 경매 물건Ⅰ. 정보입수정보는 양적․질적으로 우수해야 하며 정확해야 한다. 정확한 우량 정보는 의사결정에 안전성을 확보해 준다.1. 법원게시경매 대상 부동산의 입찰기일과 낙찰기일 등 공고사항은 입찰기일 14일 전에 법원 게시판에 게시한다. 법원 게시판에 게시되는 내용은 부동산의 표시,

  • 부동산투자이론팀
  • 부동산 속성을 분석하고 정확하고도 신중한 투자결정을 필요로 한다. 투자와 보험제16장 부동산 투자대상1) 주택2) 토지3) 상가 4) 부동산 투자신탁(리츠)투자와 보험1. 주택(1)1) 주택시장의 변화와 전망(1) 환경친화적 주택: 쾌적한 주거환경은 투자수익과 직결되는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2) 교통이 편리한 아파트: 교통의 편리성은 주택자체의 가치에 프리미엄을 더해주는 경향이 있다.(3) 입주중이거나 입주가 임박한 아파트: 투자자들은 입

  • [부동산] 효율적인 부동산 경매 절차 방안에 관한 연구
  • 아파트, 주택, 상가, 빌딩 등 다양하다. 경매란 채무자 소유의 재산을 법원을 통하여 현금화(환가)하여 채권자의 금전채권을 만족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절차이다. 채무자는 이에 대해 가혹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유재산이 보호되는 자본주의 경제 하에서 반드시 존재할 수박에 없는 것이며 부정할 수 없는 것이다. 실제 경매 대상이 되는 부동산이 보다 빠르게 경매되고 낙찰가가 높아지게 된다면 채권자나 채무자는 그만큼 더 이익이 되는 것

  • [마케팅분석] 삼성아파트 래미안 마케팅전략
  • 1.서언대한민국 사람으로서 집 문제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비록 우리가 아직 학생의 신분이라 피부로 와 닿는 체감도는 그리 높지 않을 지라도 부동산 시장은 언제나 흥미 있는 관찰의 대상이다. 그 중 아파트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다.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아파트 입주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델이 삼성아파트 래미안이다.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삼성 래

  • [마케팅전략] 삼성 `래미안아파트` 마케팅전략
  • 1. 서 언대한민국 사람으로서 집 문제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비록 우리가 아직 학생의 신분이라서 피부로 와 닿는 체감도는 그리 높지 않을 지라도 부동산 시장은 언제나 흥미 있는 관찰의 대상이다. 그 중 아파트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다.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아파트 입주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델이 삼성아파트‘래미안(來美安)’이다.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에서 1위를 차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