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5,6세 아동의 발달] 정상 아동의 발달, 36개월 이상 아동의 발달, 아동 발달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3 ~ 4세

◎ 신체 발달 특성
◎ 인지 발달 특성
◎ 언어 발달 특성
◎ 놀이 발달

Ⅱ. 4 ~ 5세

◎ 신체 발달 특성
◎ 인지 발달 특성
◎ 언어 발달 특성
◎ 놀이 발달

Ⅲ. 5 ~ 6세

◎신체 발달 특성
◎인지 발달 특성
◎언어 발달 특성
◎ 놀이 발달
본문내용
Ⅰ. 3 ~ 4세

◎ 신체 발달 특성
-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고 끈임 없이 움직인다.
- 성장률이 완만해지면서 식욕도 감소하여 밥을 잘 먹지 않으려 한다.
- 자신의 신체 기술을 연습하며 숙달하려고 주변을 탐색한다.
- 뛰면서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세 발 자전거를 타거나 발을 바꾸어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다.
- 기본 생활을 위한 신체적 기술이 증진되지만 신발의 왼쪽 오른쪽을 구별하지는 못하고, 옷의 앞·뒤나 위·아래를 구별하기는 어렵다.
- 눈과 손의 협응력도 증진되어 단추 잠그기, 그리기, 가위질이 능숙해진다.
- 네모 종이를 대각선으로 접어 세모 모양을 만들 수 있다.

◎ 인지 발달 특성
- 모든 사물을 자신의 입장에서 보고 다른 사람의 입장이나 관점을 이해하지 못한다.
- 사물의 여러 가지 측면을 동시에 고려하지 못하고 색깔이나 모양 등 겉으로 드러나는 한 가지 특성에 주로 의존하여
판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발달_Bayley 혹은 Gesell 과 같은 영아발달 선별검사의 유용성과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이러한 발달검사들이 영아기 발달과 부모의 양육에 미치는 영향 또한 함께 논하시오
  • 개월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총 144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고 적응행동, 대근육 운동, 소근육 운동, 언어, 개인-사회행동으로 총 다섯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러 가지 놀이도구와 같은 검사 도구를 활용하여 아이가 각 행동의 수행여부를 수행했는지 못했는지에 따라 채점을 한다. 이를 통해 발달지수를 측정하며 해당 수치가 75이하이면 발달 장애로 판별하고, 76~85점 사이는 의심 구간, 86점 이상은 정상발달로 평가한다.두 번째는 대표적으로 베일

  • 예술심리치료를 통한 선택적 함구증 초기청소년의 비언어적 표현과정 연구 - 존슨의 ‘발달적 맥락’관점으로-
  • 발달적 맥락’ 예술심리치료 관점에서 선택적 함구증 초기청소년의치료과정에서 나타나는 비언어적인 표현변화는 어떠한가?2) 예술심리치료 단계의 매체 사용 변화는 어떠한가?3) 예술심리치료 단계의 움직임의 변화는 어떠한가?3. 연구방법 -학교 복지실내 상담실에서 2012년 4월부터 2013년 2월 까지 주 1회 45분씩 비구조적 예술심리치료를 40회기 실시하고 매회기 과정을 학교 복지사와 상담하고 부모상담을 병행함. -연구도구로는 학교 복지사와

  • 손동작을 적용한 음악치료 가청각 장애아동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 발달에 미치는 영향I. 서론1.연구의 의의청각장애아동의 언어향상을 위해 청각장애인들이 사용하는 간단한 생활수화와 언어기관이 발달하지 않은 아기들이언어가 완성되기 전 단계(0~3세)사이에 의사소통 수단인 Baby Sign을 손동작이라고 정의하고 이러한 손동작을 음악프로그램과 결합하여청각장애 아동의 언어발달에미치는 효과를 연구 1)정상아동- 생후 12개월쯤 한 두 마디의 말을 시작- 5~6세경에는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없음- 특히 24~36

  • 영유아기 적응문제와 부적응 문제를 서술하고, 영유아의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도 및 방안에 대해 작성하시오
  • 6세까지의 기간을 말하며 영아기와 유아기를 포함한다. 영유아기는 인격을 형성하고 대인관계의 원형이 형성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이며, 발달과정이 전적으로 가족 간의 상호작용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1. 발달적 특징1) 신체적 특징출산 충격에서의 회복, 새로운 환경에의 적응, 정상적인 수유 등이 이루어지게 되는 생후 약 1개월간을 신생아기라고 하고(민영순, 1994), 그 이후 36개월까지를 영아기라고 한다. 출생 시 우리나라

  • 전생애발달
  • 발달은 전 생애에 걸쳐 일어난다.2. 발달은 다차원적, 다방향적으로 일어난다.3. 발달은 유연성이 있다.4. 발달은 다학제적으로 연구된다.5. 발달은 다양한 맥락 내에서 이루어진다.6. 발달에는 성장, 유지, 상실조정의 세 가지 과정이 포함된다.7. 발달은 생물학적, 사회문화적, 개인적 요인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III. 전생애 발달과정B. 전생애 발달단계I. 태내기(임신~출생)II. 영아기 및 걸음마기(출생~36개월)III. 유아기(3~6세)IV. 아동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