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 키우기가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과학적 태도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8 / 2016.12.0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달팽이 키우기가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과학적 태도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달팽이 키우기가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에 대한 견해
2. 달팽이 키우기가 유아의 과학적 태도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들은 호기심이 많은 존재로 살아있는 생명체에 강한 흥미를 가진다. 이러한 생명체가 가득한 자연은 유아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 줄 수 있는 훌륭한 놀이터이다. 특히 동물은 식물과 달리 유아의 행동에 반응하는 생명체로서 유아의 흥미를 자극하는 매우 매력적인 생명체이다. 유아들은 동물을 만지고 싶어 하며 먹이를 주고 싶어 하며 집을 만들어 주고 싶어 하는 등 동물과 관계 맺음에 대한 욕구가 크다. 이러한 욕구들을 충족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유아는 과학적 탐구능력과 과학적 태도를 기를 수 있다.
.
.
Ⅱ 본론
1. 달팽이 키우기가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에 대한 견해
과학적 탐구능력은 과학적 과정기술이라 할 수 있다. 과학 과정기술의 구성요소는 관찰하기, 분류하기, 측정하기, 예측하기, 추론하기, 의사소통하기, 실험하기, 변인 통제와 증명하기, 가설 설정하기, 자료 해석하기, 조작적 정의하기, 모델 구성하기 등이다. 이 가운데 달팽이 키우기 실험은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참고문헌
- 조부경외, “유아과학교육”, 양서원, 2013
- 김연홍, “유아 과학 교육프로그램 구성과 그 효과 연구”, 동국대, 2005
- 김찬종외, “과학교육학개론”, 북스힐, 2000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3
- 정소현, “프로젝트 활동을 통한 유아의 생명존중의식 형성과 태도 함양”, 대구교대,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결과를 모르는 문제에 대해서 탐구- 학습문제를 학생이 선별하고 직접 스스로 발견함으로써 학습이 이루어짐- 안내된 발견법에서보다 학생은 보다 더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학습ㆍ안내된 발견법- 교사가 질문, 설명, 제안 등으로 학생들의 발견을 도와줌- 중등학생들에게 효과적- 교사는 학습에 있어서 조력자, 촉진자 역할ㆍ구조적 발견법- 과학적 개념의 획득 등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탐구학습- 배워야 하는 과학개념을 학습하기 위해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Part One The Scientist Within
  • 과학적인지를 고려할 때, 사람들은 보통 이런 단계를 거친다. :■ 주의 깊은 관찰을 하라.■ 아이디어나 이 관찰들을 설명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제안하라. 이 아이디어는 가설 로 언급된다. ■ 아이디어를 테스트할 실험을 계획하라.■ 결과를 탐구하고 결과를 이해하기위해 노력해라■ 다른 사람에게 실험을 반복할 것을 요청하라.What is This Thing Called Science? 여러 해를 거쳐 과학자들과 많은 다른 이들은 과학의 특징을 구별하는 것에 대해 저술

  •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와 변천 그리고 동향
  • 과학적 소양을 가지고 바람직한 인간으로 성장하여 합리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기초를 만들어 주는 것이 곧 유아과학교육이라고 하였다.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학자들의 견해를 정리해 보면, 유아과학교육은 유아의 호기심으로 출발하여 과학자적인 성향을 발현하도록 환경을 마련하고 지원하는 것, 그리하여 습득한 과학적 태도와 탐구 능력이 유아의 삶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하는 것이다.첫째, 유아는 누구나 과학적 자아를 갖고 있다.

  • [국어] 문법교육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문법교육의 필요성과 초등문법교육의 비판과 개선을 중심으로
  • 태도를 모두 고려하고 있으며, 풍부한 언어생활과 같은 내용이나 우리말을 빛낸 인물 등의 내용이 눈에 띤다. 그러나 여기서 더 나아갈 것은 소영역에 관한 부분적인 내용의 검토이다. 툭하 국어 탐구에 해당하는 부분이 체계적 지식만을 가르칠 것이 아니라, 화용론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한 연구와 검토가 필요하다.(2) 국어지식 교육 내용의 위계화 방안선정된 내용을 학교 현장에서 학습자들에게 가르치기 위해서는 이를 위계화하는 과정

  • [사회학] 인류학개론 요점정리
  • 대해서는 많이 생각해보지 않았지만 여성할례의식은 심각한 인권유린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의 실례를 보면서 정말 끔찍하다고 밖에 표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프리카의 여성할례의 경우, 의식의 잔인함, 여성의 인권은 물론 치명적인 건강상의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세계적으 로 폐지를 위한 많은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볼 때 특히 보편적 윤리의 부정, 도덕상대주의라는 비판은 정당하다고 생각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