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의 직무수행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에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6 / 2016.12.0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육교사의 직무수행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에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사란
2. 보육교사의 직무수행
1) 보육교사의 직무수행을 위한 역할
2) 보육교사의 직무수행을 위한 전문성
3. 보육교사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1)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개념 및 특성
2)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관련된 변인
3) 보육교사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어린이집에서는 평가인증의 실시에 따라 보육교사의 질이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인임을 알고, 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는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관심을 높이고 있다. 질 높은 상호작용은 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에도 커다란 영항을 미칠 것이고, 자격을 갖춘 보육교사의 높은 능력은 아동의 요구에 민감하며,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적 자극을 주는 상호작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또한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대상은 부모에서 보육교사 및 또래로 확대되어 감으로써 보육교사의 역할이 유아의 성장과정에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며, 점점 더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교사의 직무수행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에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종해, 보육교사 근무환경 실태조사를 통한 보육의 질 향상 방안, 한국보육교사회, 2001.
김옥렬, 보육의 전문성을 위한 보육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0.
박경임,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과 이미지 관리 관계 연구,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 제도적, 협의 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사회문제] 성차별문제 -직장내 성차별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제도적, 협의·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 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사도바울] 사도바울의 일생, 사도바울의 성장 과정, 사도바울의 교회론, 사도바울의 구원론, 사도바울의 종말론, 사도바울의 의인론, 사도바울의 사도권, 사도바울의 인간론 분석
- [아동복지정책과 제도] 아동복지정책의 개념(정의, 의의, 방안)과 우리나라와 외국의 아동복지정책의 현황, 아동복지행정과 전달체계 및 아동복지 관련법
- 아동발달이론(아동발달의 정신분석이론, 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이론, 사회학습이론, 동물행동학적 이론, 생태학적 체계이론, 사회문화이론)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독거노인 - 유기동물 매칭 프로그램
- 신빈민법(1834년)의 구제원칙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19세기 이전의 부모교육에서 각 양육이론의 특징을 비교정리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정신분석이론의 평가와 적용에 대하여 서술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