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론] 종합유선방송의 시장분석 및 제언 - 종합유선방송 편성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케이블 TV의 편성

3. 케이블 TV편성의 문제점, 해결방안

4.결론
본문내용
초기 종합유선방송 시장
- 테크놀로지 발달을 기반으로 급성장
- 양적 성장위주
IMF 이후
- 1998 채널 티어링(tiering) 실시,
- 1999 사업자간 겸영 합법화, 2000 통합방송법 제정,
- 2001년 상당수 중계유선방송사 종합유선방송사로 전환
- 시청가구수 증가 수입 확대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
현재의 종합유선방송
- 편성과 관련해 많은 문제점 노출
- 24시간 편성, 초방프로그램 편성
- 과다한 초기투자비용을 초래, 질적 성장 미비

케이블TV 편성
- 편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
- 케이블 TV편성의 문제점 분석 (순환편성, 채널 간 특성 부족)
- 해결방안 모색 (실천 가능한 구체적 제언)

케이블 TV 편성 (1)

* 무엇을(방송 내용), 누구에게(방송 대상), 언제(방송 시간),
어떤 형식으로 (방송 포맷), 얼마나(방송 분량) 들려주고 보여 주느냐
결정 배열

* 케이블TV의 편성 개념
① 프로그램 편성
단일 채널을 구성하는 여러 프로그램의 편성을 지칭 (채널 내 편성)
현재 우리 나라 케이블 TV PP의 편성 분야
② 채널 편성
SO의 가입자 확보 전략 - SO 차원의 편성 전략
③ 부가 서비스 편성
케이블TV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이용하여 정보를 제공할 경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케이블TV에서의 선정성 여부에 대한 내용규제
  • 방송규제(방송심의사항 발췌)2) 현 방송규제에 대한 비판의견(등급제를 중심으로)3) 국내 케이블TV 규제 현황4) 해외 규제 현황4. 향후대책 (시민참여적 측면에서의 케이블 TV 의 액서스 프로그램)1) 법적 근거 및 문제점2) 시청자 제작 프로그램 사례3) 공공채널의 성격과 케이블 TV의 강제력5. 지금까지의 논의에 대한 우리들의 결론1. 우리가 관심을 가진 이슈는?*참고서적/참고싸이트지상파 방송과 케이블 채널 간의 시청률 전쟁으로 브라운관

  • 디지털 지상파 방송 -디지털지상파방송의 MMS도입과 디지털 공익성
  • 방송 전송방식을 ATSC(미국식)방식으로 결정하였다. 그러나 2000년 7월부터 2003년까지 방송기술인연합회, MBC노조, 방송노동조합을 중심으로 디지털지상파 전송방식을 현재 ATSC방식에서 DVB-T(유럽식) 방식으로 변경하라는 주장이 나왔고, 2004년 7월 8일 지상파 디지털 TV 전송방식을 미국으로 확정하는데 합의하면서 디지털 방송 본격적으로 전환되었다. (김국진(2005). 데이터방송과 디지털방송시대: 지상파 중심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지상파 디지털

  • 인터넷 방송 현황 및 육성방안 연구
  • 방송영상산업의 사회문화적 인프라를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정책이 되어야 할 것이다. 고부가가치 산업인 방송영상 산업의 세계시장에서 국내 영상물이 얼마만큼의 파이를 차지할 수 있을까 하는 문제는 미래사회에서 국내 경제의 국제적 위치를 가늠하는 척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인터넷 방송의 기술적 측면과 문화적 측면을 고려하여 그 현황을 분석하고 방송영상산업 육성 차원에서 정책과제를 제언하고 있는 본 연구는 의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종합개발이라는 입장에서의 관광 자원의 보전과 개발, 합리적 관광권의 설정, 목적별 관광 루트의 개발, 국・도립 공원 및 도시공원 조성, 관광 단지 개발, 관광 시설의 합리적 배치와 확충 등은 모두 관광 정책의 주요 과제가 된다고 하겠다. ⑥ 관광 선전 및 판촉 정책 : 관광 사업을 통하여 외화 수입을 늘리고 문화의 해외 파급과 민간외교를 장려하기위해서는 관광 선정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져야하며, 판촉정책, 즉 시장의 다변화 문제도 주요 분석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분석(1) 게임제작의 개요(2) 게임제작 정보기술개발 동향1) 게임의 유형과 발전 동향 2) 게임제작 기술에 필요한 정보기술의 동향 4.게임 산업의 현황(1) 세계 게임산업의 동향1) 게임의 유형 발전2) 게임과 엔터테인먼트3) 게임 유통 및 서비스4) 게임시장의 변화(2) 세계 게임산업의 발전 전망Ⅱ. 일본 게임 산업의 현황 및 환경1. 일본 게임 산업의 현황과 동향(1) 컨텐츠제품서비스 분류체계에 의한 게임시장동향1) 컨텐츠 시장2) 제품 시장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