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광고] 신문속 광고의 중요성과 역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신문과 광고
2.광고의 기능
3.신문사별 광고실태
4.불건전한 신문광고의 유형과 사례
5.광고매체로서 신문의 책임과 윤리
6.신문 광고 문제점의 대안
본문내용
1. 신문과 광고

우리는 의도적이든 비의도적이든 간에 매일 매일의 생활 속에서 수백 혹은 수천의 광고물을 접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 텔레비전을 켜도 적어도 몇 분 동안은 광고물을 참고 보아야하며 어제의 사건을 검토하기 위해 신문을 펴보아도 지면의 약 오십 퍼센트 이상이 광고물로 채워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밖에 잡지, 라디오는 물론 심지어 거리를 지나면서도 큰 건물이나 산 등지에 세워놓은 옥외간판에서 광고물들을 우연치 않게 접하게 된다. 아무튼 광고는 이제 공기나 물처럼 우리가 생활하는 환경의 일부로 자리 매김을 했으며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경제, 사회, 문화 및 교육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요인이 되었다
우리는 여기서 신문에 있는 광고에 대해 알아본다.

2. 광고의 기능

① 커뮤니케이션 기능
광고는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상표의 존재, 속성, 및 혜택, 및 경쟁제품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줌으로서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주고 소비자가 올바른 구매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측면에서는 순기능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비슷한 제품군에 속한 광고의 과열경쟁으로 인한 정보의 과다라든지 또는 그 내용이 진실에 바탕을 두지 않은 과장이나 허위라면 오히려 소비자들의 상표선택에 혼란만 가중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는 역기능을 나타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와 그 성공사례
  • 광고는 공기와 같다. 절대적으로 중요하면서도 그 중요성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그렇다. 우리가 광고를 접하지 않고 살기는 실제로 매우 어렵다. 생활 곳곳에 광고가 스며들어 있기 때문이다. 아침에 일어나 신문을 펴면 온통 광고로 가득 차 있다. 신문내용 속의 광고 혹은 간지로 끼워진 형태의 광고를 접한다. 아침을 신문광고와 함께 시작하고 차를 타고 가면서 라디오를 듣는다. 라디오에서도 흥겨운 CM송과 함께 광고를 듣게 된다. 차

  • [국제광고]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
  • 광고(1) 현대자동차 (2) 삼성그룹(3) 대우자동차10. 한국 국제광고의 문제점결론서 론광고는 공기와 같다. 절대적으로 중요하면서도 그 중요성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그렇다. 우리가 광고를 접하지 않고 살기는 실제로 매우 어렵다. 생활 곳곳에 광고가 스며들어 있기 때문이다. 아침에 일어나 신문을 펴면 온통 광고로 가득 차 있다. 신문내용 속의 광고 혹은 간지로 끼워진 형태의 광고를 접한다. 아침을 신문광고와 함께 시작하고 차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 회독률(10) 다면광고3) 잡지광고의 개념4) 잡지광고의 특성(1) 잡지광고의 장점(2) 잡지광고의 단점5) 광고매체로서 잡지의 특성과 효율성6) 화장품 잡지광고의 특성과 의의(1) 20~30대 소비자들의 특색2. 광고의 개념적 정의3. 광고의 목표4. 광고의 기능1) 광고의 정기능2) 광고의 역기능5. 광고의 구성요소와 태도1) 광고의 구성요소2) 광고에 대한 태도(1) 태도의 정의(2) 태도의 속성(3) 태도의 중요성(4) 태도의 기능(5) 태도의 구조(6) 광

  • [심리학] 매스컴의 순기능과 역기능
  • 속에 살고 있다는 말을 흔히 듣기는 하지만, 다시금 매스컴의 위력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과제였다고 생각된다.✜ m심리학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심리학 실험을 하다보니 매우 힘들었다. 나 자신에 대해서 정확히 파악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나 아닌 다른 여러 사람들의 일반적인 성향을 연구 하려니 실수가 매우 많았던 것 같다. 실험 자체도 약간 허술하였던 것 같고 무엇보다 주어진 기간이 넉넉지 않아 일반적인 결론을 내리기 위한 정

  • [경제경영] 매스미디어에 대하여..
  • 속하여 폭력물에 노출되면 이러한 불안이 감소된다는 가정에 대한 연구이다. 이러한 연구 결과 매체에서의 폭력물의 남발은 아동에게나 청소년에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침을 얘기하여 준다. 이러한 폭력물의 계속된 제작이나 남발은 교육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어른들이 그러한 매체 활용에 신중을 기하였으면 한다. 우리 현대의 인간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매스미디어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청소년과 매스미디어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