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조사방법론] 남성화장품에 대한 인식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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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부 조사개요
1장 연구배경 및 목적
2장 참고문헌
3장 연구방법
1절 조사설계
2절 표본의 특성

2부 조사결과의 분석
1장 문항별 빈도 분석

3부 결 론

<첨부> 설문지
본문내용
제1장 연구배경 및 목적

최근 무한 경쟁이라는 새로운 사회 환경에 발 맞추기 위해서 사회는 급속도로 고속화되고 다양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외모가 더욱 중요하게 대두되고 외모에 대한 새로운 현상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현상에 따르기 위하여 남성화장품 시장도 소비자 욕구가 더욱 다양화되고 관련기술의 발달로 인해 피부미화, 청결 등의 단순한 효능에서 이제 고기능, 다기능을 갖는 제품들의 개발로 변화하고 있다.
경제발전에 따라서 생활에서 여유가 생겨나고 자아의식이 강해져 나름대로의 가치관에 따라 자아 욕구실현의 한 수단으로 화장품을 사용하는 층이 보다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을 요구하게 되었고 또한 고령화 사회로 점차 향해감에 따라 마음과 몸의 젊음을 보존하는 것과 아름다움, 건강에 대한 기대와 소망이 강해지게 되었다. 남성화장품 광고가 구매자와 사용자간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태경 홍익대학교 2001

화장품은 사회와 그 구성원의 욕구가 변하면 그에 따라 추구하는 기능, 사용방법, 화장품에 대한 가치관 등도 변하게 되는 사회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남성화장품이 앞으로 추구해야하는 바를 알아야 하는 필연적 요구가 생겨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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