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TV광고의 소구방식`에 관한 나의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성적 소구방식(로고스적 소구방식)
(2)감성적 소구방식(파토스적 소구방식)
본문내용
TV광고에서 이성적 소구방식이 쓰이는 예를 생각해 보자. 먼저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부족할 때 이성적 소구방식의 광고가 많이 이용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주로 새로운 제품에 대한 기능과 편리함을 알리고자 하는데 이러한 형식의 광고가 나타난다. 예를 들면, 새로운 맛의 식품이나 기능성 음료, 가전제품의 새로운 기능이나 편리함, 의약품, 기능성 화장품 등 그리고 종종 새로운 브랜드의 런칭을 알리는 광고에서 이성적 소구방식이 쓰여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광고에서 나타나는 특징을 두 가지로 나눠보면, 먼저 논리적으로 근거를 제시함으로써 소비자를 설득하는 경우가 있고(이러한 광고는 주로 객관적인 근거를 이용하고 또 새로운 정보를 주는 경우가 많다.) 또 한 가지 방법은 약간은 주관적이지만 설득력 있는 정보를 있는 근거를 이용하여 광고하는 경우이다. 후자의 경우는 그렇게 많이 쓰이는 편은 아니지만 주로 브랜드를 확장할 경우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기존의 좋은 이미지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후자의 경우를 예를 들면 에리트 학생복의 '고급 양장의 OOOO, 에리트 교복 출시' 삼성의 SM5광고의 '삼성이 만들면 다릅니다' 등을 좋은 예라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심리학] 잡지속에 나타난 성
  • 에 의한 주관성을 완전 배제할 수 없다. 본 연구의 분석자 총 6명중 5명이 남성이었고 상호 의견개진의 한계가 있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할 것이다.3. 광고(잡지)에 대한 이해광고(잡지)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는 실로 다양해서 한 문장으로 단언하기가 쉽지가 않다. 대신 광고에 대한 여러 정의를 인용함으로써 그 의미를 파악할 수가 있다. 미국의 한 유명 광고 대행사는 광고란 소비대중에게 자기 제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 [광고표현][스폰서쉽(스폰서십)][국제시장][엠부쉬마케팅]광고표현과 스폰서쉽(스폰서십), 광고표현과 국제시장, 광고표현과 엠부쉬마케팅, 광고표현과 성적 소구, 광고표현과 부정적 효과, 광고표현과 광고규제
  • 광고소구(표현) 전략의 전개는 상품과 표적시장의 문화환경 및 소비자 특성에 관한 자료를 파악한 다음 마케팅/광고목표에 따라 적절한 메시지를 만드는 일로서 시작된다. 그 메시지는 언어적 요소와 비언어적 요소로 이루어지는데, 전자에는 문안(copy), 상표명 등이, 후자에는 포안(layout), 색채, 심볼 마크 등이 포함된다(Dunn &, Braban, l986).국제광고 소구에서도 제작과 노출과정은 국내의 경우와 같다. 다만, 환경이 다르므로 지각적, 정서적 단서(cues)나

  • [pr원론] 삼성전자 홍보전략
  • 광고를 단지 카피라이팅이나 매체구매, 시장조사라고 정의할 수 없듯이, PR을 홍보나 언론로비활동이나 위기관리로 정의할 수 없다. 다만 여기서는 PR을 총괄적으로 논의하고 각 이론들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기로 하겠다. (1) PR의 정의PR이란 한 조직과 그 조직의 공중들 사이에서 커뮤니케이션, 이해, 용인, 협조 등 상호간 공통적인 것들을 마련하고 유지하는 것을 돕는 관리 기능으로서, 문제점이나 이슈들의 관리에 참여하고, 공중들의 의견에 반

  • [미디어] 퓨전사극의 역사비틀기 - 다모, 장금, 해신 분석을 중심으로[역사적 왜곡, 허구문제에 관해서]
  • 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점은 사극에서 벌어지고 있는 공공연한 역사왜곡 문제이다. 학계와 역사학자 들은 사극의 역사왜곡을 문제 삼고 있으며 이러한 지적에 사극 연출진과 드라마 작가가 맞대응 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극을 ‘과거의 사실을 살펴봄으로써 현재를 위한 하나의 교훈을 이끌어 내기 위한’ 성격의 것으로 봄으로써 그 고증의 진실성과 역사 전달의 정확성을 주장하는 의견이 있는가 하면, 극의 하나로써 TV 드라마라는 미디어의 성격을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한국과 일본의 나라간 광고가치 비교
  • 에게 전이되는 과정이며, 또 한편으로 광고는 제품에 문화적인 상징적 의미를 부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소비자가 그 의미를 받아들이도록 촉진함으로써 사회의 문화체계와 소비자를 잇는 통로 역할을 한다고 하였다. 오늘날 광고는 단순히 경제적인 기능만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속에서 생성되는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의 하나로 기능하고 있다. 그래서 사회의 여러 가지 요인들의 광고의 표현 방식 및 효과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