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심리학] Q-sort법을 이용한 화장품이미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택한 제품
2. 제품 상표 개성 측정 척도 평균
3. 각 제품별 특징 및 Q-sort 분석
미샤, 라네즈, 샤넬”척도분석의 종합적 평가
- 본문내용
-
*성실성
- 많은 항목 중 높은 수치를 보이는 부분이다. 미샤의 주력 포인트가 거품을 뺀 가격으로 승부를 거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점수를 받았다고 생각한다. '독창적인' 부분에서 중간적인 점수를 나타낸 것은, 인터넷 판매만을 시작하여 약 150만의 고객이 사용한 이후 오프라인 상 매장을 열었다는 신선함이 높은 점수를 받게 한 거이 주요 원인이라 생각된다. 활기찬 매장 분위기와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현실적인'과 '친근한‘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활기
- 중간정도의 수치를 보인다. 10대와 20대를 경영 타겟으로 잡고 있기 때문에 '젊고', '활기찬' 영역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새로운 시도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했던 점에서 '과감한' 영역 역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러나 '첨단적'이거나 '현대적인'부분에 있어서는 다소 낮은 점수를 받아 전체적으로는 중간대의 점수를 나타낸다.
**유능함
- 상당히 높은 수치를 나타낸다. 새로운 경영으로 '성공적인'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확고한', '믿을만한', '안전한' 부분 역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면 기술적인 부분에서 낮은 점수를 받은 것은 ‘첨단적’,‘현대적인’에서 낮은 점수를 받은 것과 상응한다고 본다.
**세련성
- 낮은 수치를 보인다. 가격의 거품을 뺐기에 그냥 통에 담아서 준다거나, 화려한 디자인 부분에서 많은 비용을 감소했기에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된다. 특히나, '상류층의', '야회적인' 부분에서는 더욱 낮은 점수를 받아 아직 화장품 업계에서는 외적인 요소가 이미지 비중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사정의 개념, 주요 원칙, 유의점과 지역사회사정의 유형 6가지에 대해 각각 예를 들어 작성하시오
- 사회적 위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심각성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시오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들이 사회복지실천에 활용하는 기초 기술이 필요한 이유와 기초 기술 종류 13가지(의사소통기술, 질문기술, 라포 및 관계형성기술, 공감 및 동정기술, 경청기술, 명료화기술, 요약기술, 침묵의 활용, 환언기술, 피드백주고받기, 초점유지기술, 탐색기술, 계약기술)를 간단히 설명하고, 13가지 기술 중 6가지 기술을 선택한 후 예시를 제시하시오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소년 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로써 자기성찰이 왜 중요한지 작성하고, 아래에 제시한 질문에 답을 작성하시오
-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학교, 교사, 학생, 평생교육, 다문화교육 문제점 등)을 1개 선정하고 그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세요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