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축제] 양양송이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축제 제목
2. 축제 날짜
3. 축제의 대상
4. 축제의 의도
5. 축제의 행사내용
6. 그 밖에 축제가 그 지역에 미치는 영향
8. 축제의 단점
9. 내가 축제 기획자라면 이 축제를 어떻게 바꿀 것 인가?

본문내용
6. 그 밖에 축제가 그 지역에 미치는 영향
양양송이의 우수성과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교육의 장, 송이생태견학
송이의 홍보, 판촉과 판매, 보급 (수출량 증가)
송이가 사람들이 비싸서 잘 못먹는데 널리 보급시킴으로 지역특산물 정착과 함께 송이버섯으로 인해 향토발전과 사람들의 방문으로 인한 관광수입 증대
'조선시대 세종과 중종때 송이를 선물하는 것은 최고의 정성'이라는 조선왕조실록의 기록을 바탕으로 양양송이의 전통성도 함께 부각시킴

7. 축제의 장점
- 양양송이 축제는 이 지역 특산물인 전국최고 품질의 양양송이의 홍보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축제이므로 축제개최 목적이 뚜렷하고, 이 축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었다. 또한, 이 같은 축제의 긍정적 효과에 대해 대부분의 지역주민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었다. 특히, 이번 축제의 먹거리 장터가 마련된 재래시장내의 상인들은 축제개최로 인해 발생하는 개인적인 불편을 감수하였을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협조에 매우 능동적인 자세를 보여주었다. 이와 같은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는 축제발전과 지역개발의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이번 축제에서 송이채취현장체험 및 송이보물찾기 등과 같은 체험프로그램은 이 축제의 관광매력성을 한층 높일 수 있었던 요인이 되었다. 또한, 양양 송이축제는 일본관광객이라는 뚜렷한 외국의 타겟마켓이 존재함으로써 축제의 국제화에 매우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축제가 개최되고 있는 인근지역에는 설악산 국립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므로 축제 연계관광상품 개발에도 매우 유리한 조건이 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강원도 지역별 관광 농업과 판촉관련연구
  • 강원도 지역별 관광농업과 판매촉진관련 연구목 차제1장 관광농업의 현황 1.1 관광농업의 개념 1.2 현황 제2장 관련행사 2.1 홍천 찰옥수수축제 2.2 홍천 단호박축제 2.3 양양 송이축제 2.4 영월 포도축제 2.5 화천 토마토축제제3장 관련행사 연구 3.1 기대효과3.2 참여자 만족도 조사 연구가. 홍천 찰옥수수축제나. 양양 송이축제다. 화천 토마토축제3.3 관광과의 연계성가. 농업문제의 문화적 접근나. 농산물과 관광3.4 전국 관련행사와 연관한 연

  • [지방재정] 지방자치단체 수익사업과 지방재정 - 함평 나비대축제를 중심으로
  • 목차Ⅰ. 서론Ⅱ. 함평군의 자체수익사업과 지방재정1. 함평군의 지역적 특징2. 함평나비축제와 지방재정2.1 함평 나비축제의 성공과 배경2.2 함평 나비축제의 지방재정 기여도 분석2.3 함평 나비축제의 직접 지출 효과3. 함평 나비축제의 경제적 파급 효과4.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위한 노력4.1 브랜드 “Nareda4.2 함평 세계나비곤충엑스포4.3 친환경농업 사업5. 타 지차제와의 비교5.1 공주 메밀문화회관5.2 울진 송이축제5.3 의성 마늘축제

  • [향토문화] 향토문화의 문화산업적 가치
  •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축제를 유일한 문화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이는 희소성의 결여라는 측면에서도 문제가 되고있다. 현재 우리나라 230개의 기초 자치단체에서 1,200여개의 지역축제가 보고 되고 있는 실정이 이를 잘 말해 주고있다. 지역축제는 문화상품으로서 뿐만 아니라 주민화합 등 지역문화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지만, 축제 이외에 예술과 스포츠등을 소재로 한 축제산업, 학술모임과 회의, 박람회 유치, 국제교류와 같은 컨벤션 산업 등 다양

  • [생태관광,양양송이,체험관광,관광,마케팅,관광경영] Eco Tourism ‘양양송이채취 체험 생태관광’
  • Eco Tourism‘양양송이채취 체험 생태관광’Eco Tourism 『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양양 송이채취 체험관광”』 ■ 목 차 ■ Ⅰ. 연구의 목적 및 이론적 배경1. 연구의 목적2. 이론적 배경 Ⅱ. 환경분석1. 국내외적 관광환경 변화2. 일본인 해외여행 현황 Ⅲ.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3. PositioningⅣ. 유사사례분석1. 양양 송이 축제 2. 봉화 춘양목송이 축제3. 분석 결과Ⅴ. 대상지 개발 여건 분석1. 위치2. 대상지 자연환경 분석3. 대상지 접근

  • 한국 전통 음식 문화 -남도 음식 문화
  • 한국 전통 음식 문화남도 음식 문화 큰 잔치“맛 찾아 떠나는 남도 가을여행” - 五 感 滿 足 Well-being Festival✴ 향토 음식문화 축제서울 ‧ 경기막걸리 축제, 경기 대한민국 술 축제, 이천 쌀 문화 축제, 안산시 대부 포도 축제 광주 퇴촌 토마토 축제, 광주 분원 붕어 찜 축제, 화성 바지락 축제강 원안흥 찐빵 축제, 동해 오징어 축제, 양양 송이 축제, 황성 한우 축제, 춘천 막국수 축제, 감자 큰 잔치, 주문진 오징어 축제, 홍천 찰 옥수수 축제, 화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