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영화속 뉴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화 속에는 수많은 뉴미디어들이 나온다. 우리는 영화를 보면서 자연스레 우리가 꿈꾸고 있는 뉴미디어의 세상과 소통한다. TV는 우리에게 세계를 폭넓게 볼 수 있는 창을 열어주었고 인터넷의 발달은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해주었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홈 네트워크 시설은 개개인의 생활 패턴에 맞춘 시스템으로 노인이나 환자 뿐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안락한 생활을 제공할 것이다. GPS와 화상대화는 먼 곳에 있는 사람을 이어주는데 유용하고 생체인식은 현재 해킹에 의해서 일어나는 인터넷 정보 유출을 줄여줄 것이다. 현재 IBM에서 시행하려는 그리드 컴퓨팅 시설은 개개인의 선호도에 맞춘 광고와 홍보로 판매 이윤의 극대화를 이루는데 일조할 것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앞으로 뉴 미디어의 발전은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줄 것에 틀림없다. 영화 속에 나오는 미디어가 중요한 이유는 영화 속의 미디어가 대중에게 앞으로 미디어가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를 무의식적으로, 쉽게 보여주기 때문이다. 영화 감독들은 우리가 원하는, 혹은 우리가 예상할 수 있는 뉴 미디어의 세계를 보여주고 우리는 영화를 통해서 우리가 예상할 수 있는 미래의 세계를 볼 수 있다. 특히 스파이키드, 마이너리티 리포트, 리치리치, 미녀 삼총사, 가타카, AI 등의 영화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뉴 미디어들은 현재 연구되고 있거나 개봉 시에는 사용되지 않고 있었지만 지금 우리 생활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술들이 많다. 우리 조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서 영화 속에 나온 홈 네트워크, GPS, 화상대화, 생체인식, 그리드 컴퓨팅을 이용한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고 앞으로 미래에 어떻게 뉴미디어가 발전할 것인지, 부작용은 무엇인지 간접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론] 국내 아바타산업을 통해 살펴본 인터넷환경의 변화
  • 영화의 경우나 소설의 경우에서 볼 때, 남녀의 육체가 바뀐다거나 하는 예는 바로 이러한 바람을 단적으로 표현한 예라고 볼 수 있다. 만약 여자가 남자로 육체만 바뀌어 남자 목욕탕에 들어가는 경우를 생각해 보자. 여자는 분명 남자의 육체, 즉 남자로서의 신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무런 제재를 받지 않을 것이다. 가상현실 속에서의 신원은 현실세계의 이러한 신원과는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다. 가상공간 속에서 나타나는 육체를 무시하거나 창

  • [정보사회] 에너미 오브 스테이트 개인의 정보 침해 -프라이버시
  • 영화에서는 평범한 일상의 딘이 처참하게 사생활이 침해되고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해진다. 이는 누구나 도청과 감시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면서 프라이버시권에 대해 논의의 심각성을 더해 준다고 할 수 있다. 막연하게만 알고 있는 프라이버시의 개념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본 후 그 프라이버시가 영화 속에서 그리고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 속에서 어떠한 형태로 침해되는지 그 실태에 대해 분석해야 할 것이다. 또한 우리의 프라이버

  • [정보사회론] 라디오의 이해
  • 속도로 전달하는 미디어도 창조해 왔다. 그러나 말의 역사가 1백만 년, 그림과 글의 역사가 6천 년에서 1만 년이라면 매스미디어의 역사는 비교적 짧다. 인쇄매체는 15세기에 발명되었으며, 영화, 전화, 라디오 같은 전기매체는 불과 1백여 년 전에, 그리고 TV와 컴퓨터 같은 전자매체는 실용화시기가 겨우 50년 정도가 경과했을 뿐이다. 이 과정에서 각종 매체는 기존 매체와 경쟁 또는 보완관계를 유지하면서 발달해 왔다. 계속되는 뉴미디어의 출현은 기

  • [영화산업] `위기`와 함께 본 한국영화산업
  • 영화산업의 2차 시장을 붕괴시킨 주범인 동시에 VOD라는 새로운 2차 시장을 열 수 있는 잠재력새로운 기술과 뉴미디어에 대한 관심도 중요하지만,극장의 박스오피스와 DVD의 판매, 대여시장을 어떻게 유지, 확대,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 필요DCMS(Digital Contents Managment System): 씨네21-영상 콘텐츠, DB, 미디어 관리, 정산관리 등 판권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부가판권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시스템-불법 다운로드 속 영화부가판권 시장 정상화

  • [커뮤니케이션학론] 라디오
  • 뉴미디어가 도입된 오늘날까지도 이러한 방송국의 방송체제를 굳히고 있다. 미국의 라디오는 라디오의 특성 중 속보성을 살린 뉴스 전문국, 직접성, 묘사성 등을 최대한으로 이용한 음악 전문국 으로 뉴미디어 시대에도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 이는 미국의 라디오가 전문화와 지역화 되어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2) 일본 우리와 비슷한 방송환경을 갖고 있는 일본의 경우 이미 뉴미디어 시대를 맞고 있는데, 86년부터 FM 다중방송, 92년부터 위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