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비교 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고속도로 휴게소 같은 간이 음식점. 코카콜라 운반차량의 기사와 펩시콜라 운반차량의 기사가 서로 경계심을 보이면서도 서로가 마시고 있는 콜라에 대해 호기심을 보이고 있다. 마침내 서로 바꿔 먹어보기로 결정한 두 사람. 그런데 이게 웬 일인가. 펩시콜라 기사는 자기 콜라를 빨리 달라고 성화이고 코카콜라 담당자는 빼앗기지 않으려고 난리다. 광고의 내용인 즉슨 펩시콜라는 코카콜라와 비교해서 너무 맛있어서 코카콜라의 담당자들조차도 펩시를 더 좋아할 정도라는 것이다. 또 다른 한 편은 이미 펩시 맛을 알게 된 코카콜라 담당자. 편의점에서 누가 볼 새라 슬그머니 펩시콜라를 꺼내다가 아뿔싸, 그만 펩시콜라를 우르르 무너뜨리고 도망쳐 버린다는 내용이다. 역시 코카콜라 담당자도 인정하는 펩시의 맛을 표현하여 코카콜라보다 펩시콜라가 더 맛있음을 광고하는 것이다. 물론 치사한 측면이 없지 않다. 그러나 명확성으로만 따지자면 더 이상 명확할 수 없는 이러한 비교광고는 우리 나라에서는 아쉽게도 허용되지 않는다. 그런데 TV에서 비교광고를 봤다고? 물론 소극적인 의미의 비교광고는 가능하다. 비교대상이 되는 상표 이름을 직접 거론하지 않는다든지, 품질과 관련해 공신력 있는 기관이나 단체에서 행한 실험 결과 수치 정도만 인용할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표시광고 공정화 법에 대하여
  • 표시광고 공정화 법광고 규제 中INDEX 01 서론1. 표시광고 공정화 법의 개념2. 광고시장의 현황3. 광고시장의 문제점4. 정부개입의 정당성5. 광고규제의 타당성6. 광고규제 정책 기조1. 광고규제법(표시광고 공정화 법)의 등장배경2. 방송 광고 규제의 변천사3. 표시광고 공정화 법의 내용 (수단)4. 표시광고 공정화 법의 평가 (성과 및 효과 분석)5. 표시광고 공정화 법의 한계 및 문제점6. 표시광고 실증 제도의 개선을 위한 비교법적 검토1. 한국의

  • [공익광고] 공익광고의 이론과 현황, 문제점 및 향후 과제 분석(사례 중심)
  • 광고 메시지 수용자Ⅵ. 광고와 언어의 수사학Ⅶ. 수용자 특성으로서의 인지욕구Ⅷ. 공익광고의 현황과 실태1. 공익광고 개념과 법적 규정의 부재2. 공익광고 관련 법규 부재의 문제3. 공익광고협의회 공익광고의 방송 무료 편성4. 공익성 광고의 제작과 판매방식5. 공익광고협의회의 전문성과 집행력Ⅸ. 공익 광고의 문제점1. 정권의 홍보물 역할2. 일반적인 계몽 수준3. 낮은 노출 빈도4. 실력있는 광고인의 참여 미흡Ⅹ. 공익광고 사례 비교. 공

  • 공익광고의 현황
  • ADVERTISEMENT DESIGN-공익광고-서론.공익광고의 개념1)공익광고의 정의.2)공익광고의 발생과 배경.3)공익광고의 목적본론.공익광고의 현황1)각국의 공익광고 비교분석.2)공익광고의 문제점.3)공익광고의 실례.결론.공익광고가 나아가야할 방향

  • [광고론] 공익광고의 현황과 전망
  • -공익광고-서론.공익광고의 개념1)공익광고의 정의.2)공익광고의 발생과 배경3)공익광고의 목적.본론.공익광고의 현황1)각국의 공익광고 비교분석2)공익광고의 문제점.3)공익광고의 실례.결론.공익광고가 나아가야할 방향1)공익광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문제점대부분의 소셜 커머스업체들이 아직 수도권 지역에 머물러 있는 반면, 티켓몬스터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하여 인천, 부산 등 전국적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유통 면에서는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아직도 주요 광역시 등 선점하지 잠재 시장이 많이 존재하고 있는 상황이다.4) Promotion 면에서의 문제점현재 티켓몬스터는 전과 비교해 TV, 인터넷, 옥외 광고 등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티켓몬스터가 하고 있는 프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