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비교 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고속도로 휴게소 같은 간이 음식점. 코카콜라 운반차량의 기사와 펩시콜라 운반차량의 기사가 서로 경계심을 보이면서도 서로가 마시고 있는 콜라에 대해 호기심을 보이고 있다. 마침내 서로 바꿔 먹어보기로 결정한 두 사람. 그런데 이게 웬 일인가. 펩시콜라 기사는 자기 콜라를 빨리 달라고 성화이고 코카콜라 담당자는 빼앗기지 않으려고 난리다. 광고의 내용인 즉슨 펩시콜라는 코카콜라와 비교해서 너무 맛있어서 코카콜라의 담당자들조차도 펩시를 더 좋아할 정도라는 것이다. 또 다른 한 편은 이미 펩시 맛을 알게 된 코카콜라 담당자. 편의점에서 누가 볼 새라 슬그머니 펩시콜라를 꺼내다가 아뿔싸, 그만 펩시콜라를 우르르 무너뜨리고 도망쳐 버린다는 내용이다. 역시 코카콜라 담당자도 인정하는 펩시의 맛을 표현하여 코카콜라보다 펩시콜라가 더 맛있음을 광고하는 것이다. 물론 치사한 측면이 없지 않다. 그러나 명확성으로만 따지자면 더 이상 명확할 수 없는 이러한 비교광고는 우리 나라에서는 아쉽게도 허용되지 않는다. 그런데 TV에서 비교광고를 봤다고? 물론 소극적인 의미의 비교광고는 가능하다. 비교대상이 되는 상표 이름을 직접 거론하지 않는다든지, 품질과 관련해 공신력 있는 기관이나 단체에서 행한 실험 결과 수치 정도만 인용할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성숙도 검사
- 우리나라 노인의 빈곤의 이유와 현황, 이의 지원을 위한 정책을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빈곤문제 해결을 위한 제언을 본인의 견해로 작성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심리학]인간이란무엇인가
-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민주주의가 사회복지발전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나이키 경영전략 나이키 마케팅 나이키 스포츠마케팅 나이키 브랜드마케팅 나이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 한국의 지방자치제의 발전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 일 가정양립지원에 대한 자료를 찾아서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