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원론] 커뮤니케이션과 매체 그리고 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작하는 글

2.구두사회에서 TV까지...(주요 Media의 역사적 변천사)
(1)구두사회에서 현대사회의 매체까지...
(2)흑백TV에서 첨단 디지털 TV까지...(TV의 발전과정)

3.현 TV방송 현황
(1)방송3사의 방송제도
(2)Cable TV, Sky life, 지역방송들의 방송현황
(3)현 TV방송사들의 제도적측면의 문제점.

4.TV가 Communication에 미치는 영향력
(1)대중매체(Mass Media)로서의 TV
-대중매체(Mass Media)의 개념과 이론들
-TV의 Mass Communication에 미치는 영향과 문제점
(2)자아 커뮤니케이션(Intrapersonal communication)에 미치는 영향
(3)TV의 세계화에 미치는 영향력

4.TV를 통한 Communication의 앞으로의 전망

5.우리가 생각해본 TV가 걸어야할 올바른 길

본문내용
1.시작하는 글

인간이 만물의 영장으로 군림하고 삶을 영위하면서 끊임없는 발전과 진보를 거듭하여 지금의 현대사회를 이룩하였다. 지금의 편한사회가 오기까지 인간은 수많은 역경과 고난, 연구, 개발, 발전 등을 통해 인간의 질을 개선하고 문명을 발달시키며 지금의 기름진 삶을 만들어 놓았다. 그럼 여기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것은 무엇이었을까? 과학발달? 지능발달? 문화발달? 기술개발? 몇몇의 학자들은 ‘전쟁이나 혁명 같은 것이 지금의 사회를 이룩했다’라고 주장한다. 어찌됐든 모든 분야의 진보가 지금의 사회를 구축하는데 지대한 영향력을 끼쳤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하지만 그 모든 것에 기본적인 밑바탕으로 Communication이란 존재가 없었더라면 어찌되었을까? 과학발달? 기술진보? 웃기는 소리다. 인간의 Communication의 진보가 없었더라면 우리 인간은 아직 모두가 미개의 생활에서 군림하고 있었을 것이다. 인간이 문자를 형성하면서 기록문화를 갑골, 나무, 벽돌, 벽화, 등의 media를 통해 Communication을 발전시키면서 15c에는 구텐베르크의 인쇄술의 발달에 이어 전신, 전화, 라디오, TV, 요즘에는 핸드폰, PDA, 인터넷 등의 첨단 디지털 매체들이 지속적으로 발전 보급되면서 매체는 발전하면서 인간의 Communication 또한 무궁한 발전을 이룩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선거학] 미디어선거- 군소정당의 진입장벽
  • 커뮤니케이션에서 미디어를 통한 영향력은 더욱 커지고 있다. TV토론, 정치광고, 또는 대중연설이나 의회중계방송 등을 통해 정치인들의 메시지를 국민들에게 전달해 주고 있다. 특히 정치적 영향력을 발휘하는 미디어 중에 TV의 영향력은 인간의 삶 속에 자연스레 스며들면서 지극히 정치적인 매체로 활동되고 있다. 오늘날의 정치는 과거와는 달리 언론매체를 활용하지 않고서는 불가능해 졌다. 그리고 TV는 이미 모든 정치적 정보의 획득에서부터 해

  • [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과 캐쉬백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잠재 가치는 충분히 있다. 그리고 기존의 광고 기획이 제대로만 연계된다면 포화상태에 있는 현재 시장을 돌파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전략적이고 공격적인 방안이 될 것이다. 현대 사회는 국민 개개인의 여가에 대한 소비 여유가 증가함에 따라 여가문화로서 관람 및 참여 스포츠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스포츠 관련 기관이나 단체가 정 부나 공공 기관의 재정적 제도적 보조가 줄어듦에 따라 수익 사업의 필

  • [선거론] 미디어선거- 군소정당의 진입장벽
  • 커뮤니케이션에서 미디어를 통한 영향력은 더욱 커지고 있다. TV토론, 정치광고, 또는 대중연설이나 의회중계방송 등을 통해 정치인들의 메시지를 국민들에게 전달해 주고 있다. 특히 정치적 영향력을 발휘하는 미디어 중에 TV의 영향력은 인간의 삶 속에 자연스레 스며들면서 지극히 정치적인 매체로 활동되고 있다. 오늘날의 정치는 과거와는 달리 언론매체를 활용하지 않고서는 불가능해 졌다. 그리고 TV는 이미 모든 정치적 정보의 획득에서부터 해

  • [미디어론]뉴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과제
  • TV1. HDTV 와 SDTV2. 디지털 TV 전송 방식 관련 이슈Ⅴ. 인터넷 방송1. 인터넷 방송의 개념2. 인터넷 방송의 역사3. 인터넷 방송 현황4. 인터넷 광고의 미래Ⅵ. 결말Ⅰ. 뉴미디어1. 뉴미디어의 개념 및 의의New media란, 말 그대로 새로운 전달매체를 지칭하는 용어이다. 즉 신문방송 등의 정보전달수단에 대하여 1970년대부터의 기술개발에 따라 새롭게 진출한 여러 가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말한다. 주로 일렉트로닉스(전자기술)에 의

  • [졸업] [신문방송] [졸업논문]인터넷 광고와 그 효과에 대한 연구
  • 그리고 나아가 인터넷 광고의 개선방안 및 향후 인터넷 광고의 활용방안과 전망에 몇 가지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의 내용 및 방법(1) 연구의 내용인터넷의 특징과 같은 쌍방향성 광고는 사이버 마케팅 및 인터넷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등장시켰고 이러한 현상은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이러한 마케팅 방식은 개인적인 정보를 선별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이용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