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교육정보화의 혁신사업, 미국 교육정보화의 소프트웨어와 컨텐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01 / 2016.11.01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ICT]미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영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스페인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캐나다와 스웨덴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일본과 한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분석
- 미국,네덜란드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캐나다,핀란드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싱가폴,호주 ICT활용교육, 일본,한국 ICT활용교육
- [교육공학] 지식기반사회와 교육공학
- [전자상거래][EC][미국][일본][독일]미국의 전자상거래(EC), 일본의 전자상거래(EC), 독일의 전자상거래(EC), 영국의 전자상거래(EC), 오스트레일리아(호주)의 전자상거래(EC), 캐나다의 전자상거래(EC) 분석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현황과 향후 과제 및 제언(사례 중심)
- 하고 싶은 말
- 미국 교육정보화의 혁신사업, 미국 교육정보화의 소프트웨어와 컨텐츠, 미국 교육정보화의 동향, 미국 교육정보화의 교사연수, 미국 교육정보화의 DHS프로그램, 향후 미국 교육정보화의 정책 방향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미국 교육정보화의 혁신사업
Ⅲ. 미국 교육정보화의 소프트웨어와 컨텐츠
1. 개발?보급
2. 활용
3. 평가
Ⅳ. 미국 교육정보화의 동향
1. 미국의 교육정보화 기술의 산업화 현황
2. HOME SCHOOLING 기타 미국교육의 발전 현황
3. 미국 교포사회와 재외동포교육
Ⅴ. 미국 교육정보화의 교사연수
1. 미국의 교사 양성계획- PT3 프로그램
2. 목표
3. 추진 내용 및 현황
Ⅵ. 미국 교육정보화의 DHS프로그램
1. 정부 지원금 할당
2. 프로그램 내용
3. 교사 연수
Ⅶ. 향후 미국 교육정보화의 정책 방향
1. 교육에서의 ICT 활용에 대한 기본 문제 의식
1) 과제
2) 방법
3) 어떻게 테크놀로지가 학교에서 효과있게 할 것인가
4)미 교육부장관이 공표한 Enhancing Education Through Technology(ED Tech)에 나타난 교육 테크놀로지의 목표
5) 테크놀로지는 학습을 고양해야 한다
6) 선택권의 확대, 더 나은 교육정보 제공
2. NCLB에 제시된 교육정보화 관련 법령 개요
1) 취지
2) 목적
3) 정부지출 승인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정보통신 사업체를 통한 변화 현상, 여기서의 변화는 복합적인 기술 요인들로 인한 협조적인 평생교육 제도를 제공해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데 여기서 특히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할 것은 평생교육 제도가 사회에 주는 영향은 각 개인 곧 사춘기의 청소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자부심과 사회적 정체성, 신용 등을 확립하는데 있다. 그리고 이러한 불가결한 요소들을 얻기까지는 평생교육의 컴퓨터를 통한 배움과 쓰기, 읽기와 전문적 개발 형식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이러한 개발 프로그램은 클러스터 방식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즉 실력차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사람들을 수준별로 나눈 뒤 그들에게 맞는 적절한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시작된다.
교육과 평생교육을 위한 태평양 교육원(Pacific Resources for Education and Learning(PREL))은 주로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하여 그들이 직업 속에서도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게끔 한다. 기존에 있는 프로그램은 지구와 환경에 관련된 것들로 제공하고 있다.
프로리다 주와 뉴욕 주와 텍사스 주는 다음과 같은 단체 JDLC를 결성하였다. SafeNet이라는 네트워크를 통해 청소년 범죄자들과 그들을 가르칠 교사와 스텝들은 52군데 배치되어 있는 공공 교육 시설을 통한 컴퓨터와 비디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은 위성 중개나 방송이나 컴퓨터 내지는 장거리 배움 협회(Direct Learning Consortium)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JDLC는 기존의 스타 프로그램을 통해 배울 과제들을 컴퓨터 호환 가능한 팩캐지 형식의 과제물로, 또는 비디오를 통해 볼 수 있게끔 준비한다. 그리고 이러한 과제물들은 소년 소녀 범죄자들의 수에게 각각 돌아가도록 한다.
교사들의 기술 훈련, 성인 문맹 해소 문제, 귀머거리 문맹 해소 문제 등 사회 진보에 있어 장애물이 될 만한 요소들을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해소하기 위해 있다. 학교들이 인터넷을 통해 스타넷에 접속한 뒤 학생들의 실력에 보충될 만한 과제들을 검색해 학원 형식의 강의 방식으로 학생들의 학업 과정에 도움을 준다. 위성 방송이나 CD-ROM 내지는 웹 형식의 도구들을 통해 학생들과 선생들을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학업 과정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 참고문헌
-
강우영, 교육정보화와 온라인 교육방법론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2007
노윤정, 한국과 미국의 교육정보화 실태 비교, 연세대학교, 2001
박지선, 교육시스템별 교육정보화의 연구, 원광대학교, 2002
박진관, 교육정보화사업의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2002
송해덕, 미국 대학의 교육정보화 개혁동향과 시사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2007
장재옥, 교육정보화를 위한 저작권법의 과제, 중앙대학교,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