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유아교육기관의 실외놀이 환경이나 주택주변의 공원의 실외놀이 환경을 직접 사례로 제시하여 실외놀이 환경의 특징, 구성요인, 공간배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1 / 2016.10.1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이지도] 유아교육기관의 실외놀이 환경이나 주택주변의 공원의 실외놀이 환경을 직접 사례로 제시하여 실외놀이 환경의 특징, 구성요인, 공간배치를 분석 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실외놀이 환경의 중요성

2. 실외놀이 환경 직접 사례 분석
1) 실외놀이 환경의 특징
2) 구성요인
3) 공간배치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실외놀이 공간은 흥미롭고 개방적이며, 자유로운 공간이다. 이 공간이 유아의 활동과 놀이의 질을 높이고 교육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이상적인 놀이공간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실외활동이 균형적으로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충분히 고려되어야 한다. 이러한 실외놀이 환경이 안전하게 제공되기 위해서는 유아의 신체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유아들이 사용함에 있어 안전하게 만들어지고 적절하게 배치해야 한다. 그리고 유아들이 안전하게 실외놀이시설을 이용 시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이용할 수 있도록 놀이시설에 대한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유아들에게 시설을 바르게 이용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교육기관의 실외놀이 환경이나 주택주변의 공원의 실외놀이 환경을 직접 사례로 제시하여 실외놀이 환경의 특징, 구성요인, 공간배치를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성희(2000). 유아안전교육.창지사.
권기욱(2006). 유아교육, 보육기관 시설설비. 보현사.
김명준(2000). 실외놀이 환경의 질적 수준과 유아의 놀이행동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기관의 시설 및 설비 - 1 유아 교육 기관 2 유아 교육 기관의 시설 _ 설비 3 유아교육기관 설립인가 및 시설위치 건물 구조 4 유아교육환경 시설 _ 설비의 계획
  • 교육기관 이란?(2) 유아교육기관의 유형2. 유아 교육 기관의 시설 ․ 설비(1) 시설 ․ 설비의 중요성(2) 시설 ․ 설비계획 시 고려사항3. 유아교육기관 설립인가 및 시설위치 건물 구조(1) 유아교육기관 설립인가?(2) 시설의 위치(3) 건물의 구조(4) 실내외 시설 배치4. 유아교육환경 시설 ․ 설비의 계획(1) 건축 시 고려사항(2) 실내 공간 구성 시 고려사항5. 실내 기본 시설(1) 유아교육기관의 실내 공간 구성(2) 환경설비 (3) 기본설비 6. 실외 놀이 공

  • [아동안전관리] 영.유아교육기관 실내·외 시설 및 설비 안전관리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실내․외 시설설비 안전관리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유아교육기관의 실내․외 안전관리 현황1) 시설․설비 안전사고 사례 제시 2. 시설․설비 안전관리 필요성1) 유아교육기관 내 안전관리의 필요성3. 영유아교육기관 시설․설비 안전관리 내용1) 유아교육기관의 실내 시설․설비2) 유아교육기관의 실외 시설․설비4. 유아교육기관 실내․외 안전관리와 관련된 법규1) 건물 및 주변 환경에 관한 법규2) 실내 환경과 관련된

  • [주택관리] 어린이 놀이터의 디자인과 관리
  • 공간- 어른들과 아이들의 생활공간을 분리시킨 결과의 표현 - 아동의 성장 과정에서 잘못되고 불완전한 것을 보완시켜 줄 수 있는 보조시설의 역할로서의 의미 1. 놀이터의 개념4. 놀이터의 발전과정- 프로스트(Frost)는 어린이 놀이터가 발전한 과정을 세 단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1) 제품화된 놀이 기구 단계  놀이 기구 제조업체에서 강철, 쇠 등을 가지고 전형적인 미끄럼틀, 그네, 시소 등을 만들어 공원, 학교, 주택가, 빈터에 있는 놀이터에

  • 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16장 Natural School Reform
  • 환경에 기반을 둔 교육에 있어 국가적 노력에 대한 메시지이다. Roundtable에 의하면 “Closing the Achievement Gap에서“학교와 지역사회를 둘러싼 생태계는 나라의 경관과 같이 매우 다양해서, ‘환경’이라는 단어는 강, 도심 공원, 아스팔트 운동장에 조각 공원 등 모든 학교마다 다른 것을 의미할지도 모른다.”고 하였다. 그 보고는 2002년도에 이슈가 되었지만 교육 제도에서는 크게 무시되어 왔다. The Roundtable은 10년 동안 16개주의 150개 학교와 함께 일

  • 실외놀이 리포트
  • 실외놀이권다솜 김이슬 박소희 박수지 정정원 주신비 최하니목차1장 유아교육에서 실외놀이의 발전2장 영아와 걸음마기 아기를 위한 실외놀이3장 유아를 위한 실외놀이4장 초등학교 저학년기의 실외놀이5장 아동의 실외놀이 관찰 및 평가6장 놀이터 안전과 접근성7장 주택가와 지역사회 실외놀이 지역1장 유아교육에서 실외놀이의 발전1. 초기영향①루소아동기를 인생의 다른 시기와 구별되는 독립된 시기로 인식하였다.신체적 건강과 함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