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도에 따라 교사 역할의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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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도에 따라 교사 역할의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2.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도에 따라 교사 역할의 장단점
1) 장점
(1) 놀이 중심 교육
(2) 유아 흥미 중심 교육
(3) 상호작용
(4) 주제 중심 교육
(5) 발달과 환경을 고려한 교육
2) 단점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3-5세 누리과정」의 도입은 OECD 국가들이 추구하고 있는 “모든 아동을 위한 동등한 수준 양질의 유아보육·교육 서비스 제공”과 일치하는 긍정적인 변화임에는 틀림이 없다. 하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국가 수준의 누리과정이 교육현장에 정착되기 위해서는 교육과정을 적용하는 교사들의 누리과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 그리고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영유아를 위한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영유아기에 적절한 교육과정과 교육환경이 필요하며 이러한 교육과정을 수행하고 그에 맞는 교육환경을 구성하는 교사의 역할은 질 높은 교육을 위한 핵심적인 요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도에 따라 교사 역할의 장단점을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보건복지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2013.
박창현, 유아교육과정 실행과 영향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중앙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서울특별시교육청, 2013 유치원 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서울유아교육지원,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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