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시설의 기본적인 안전교육 중에서 만 5세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실제 프로그램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30 / 2016.08.30
- 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육시설의 기본적인 안전교육 중에서 만 5세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실제 프로그램 작성
- 목차
-
1) 만 5세 유아들의 성장
2) 안전 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3) 안전 교육의 내용
4) 안전 교육의 실제
5) 안전 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 본문내용
-
- 만 5세 유아.
만 5세가 되면 유아는 매우 활동적이고 대, 소 근육이 정교해진다.
특히 빠르게 달리기를 좋아하며 그에 따라 달리기 시합 등을 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또한 대근육 운동 기술을 요구하는 공놀이나 게임을 할 수 있다.
사회성 부분에서는 독립심, 자기 확장, 균형감을 성취할 수 있게 된다.
이 시기의 유아는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말을 걸고 나누고, 예의 바르게 행동 할 수 있다. 또래들과 놀기 좋아하고 구조화된 게임을 즐기게 되는 시기이다. 이렇게 또래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때부터 타인에 대한 인정받기를 원하고, 다른 사람의 반응에 민감하여 비판하는 것에 대하여 쉽게 감정이 상하기도 한다.
인지 및 언어발달 또한 향상 되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증가하고, 이야기 하기를 좋아하며 주변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여 많은 지적 호기심이 활발하게 작동 될 때이기도 한다.
위에 보듯이 만 5세 유아들은 점차 움직임이 빨라지고, 스스로 판단 할 수 있는 생각과 감정이 예민해지며, 호기심이 왕성할 때이다. 많은 부분들이 성장하듯 놀이를 하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과정에서 위험이 증가 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각 보육 시설에서는 안전 교육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올바른 지도가 필요하다.
- 참고문헌
-
아동안전관리. (사)한국보육교사교육연합회. 이순자, 김일옥 공저. 양서원. 2012년 1월.
표준보육과정 누리과정에 맞춘 아동안전관리. 이영환 , 고선옥, 김경신, 김정희, 이수재 지음 창지사 2016년 02월
아동안전관리 채혜선 , 임미혜, 김종배, 이순자, 안경일 지음 양서원 2014년 03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