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류층의 생활] 상류사회계층의 다양한 행위가 사회, 문화적, 정치적, 경제에 미치는 영향 수정 다운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1 / 2016.06.21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1. 연구목적
2. 이론적 배경
-상류층 척도

Ⅱ. 본론

상류층의 양상과 그 영향

Ⅲ. 결론

-우리의 견해

Ⅳ. 참고문헌

Ⅴ. 별첨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목적

해가 바뀔수록 다양한 업종에서는 VVIP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을 내세우며 다양한 시도는 물론 많은 전략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VVIP마케팅은 ‘돈이 많은 부자를 통하여 더 많은 돈을 버는 마케팅’ 이라고 정의 하고 있으며, 고객 차별화 정책 VVIP는 업체가 엄선한 유명 인사들과 매출 상위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1897년 이탈리아의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Vilfredo Pareto·1848∼1923)가 발견한 20대 80 법칙은 전체 제품 구매자의 20%가 전체 제품 소비량의 80%를 차지한다는 원칙이다. 기업들에게는 80%의 일반 구매자들 보다 20%의 상류층을 잘 관리하는 게 더 이익일 수 있다는 의미이다.
1997년 IMF 외환위기 이후 우리나라의 소비 양극화가 심해지면서 중산층이나 하위층을 대상으로 한 매출은 확 줄어든 데 반해서 경제 불안이나 구조조정의 여파가 상대적으로 적은 상류계층은 고가 제품을 중심으로 활발한 소비활동을 확대했다고 한다. 안정적인 소비를 하는 그들을 사로잡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VVIP고객을 만들기 위해 시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현대카드 The Black은 2005년과 2006년 론칭 이후 “시장확대전략”으로는 카드시장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시각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로 유도하고자 ‘열심히 일한 사람들을 위한 카드’라는 컨셉 으로 혜택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고소득층, 사회계층 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하여 브랜드 인지도 형성에 주력하였다. 차별화, 즉 자신이 남들과는 다르다는 심리를 파악하여 하나의 고소득 신분계층 상징물로써 대표할 수 있도록 상징적 요소와 VVIP의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설계하였다. 카드사의 사례를 통해 각계 신용카드 업계에서는 다양한 혜택과 회원제(CRM)를 가동한 다양한 시도를 볼수 있었다. 결론은 VVIP마케팅은 세분화된 전략 활동이 기본이 된다는 것이다. 고소득층인 VVIP들은 ‘자신만의것’ ‘프라이드’에 강한 의식을 지니고 있는 것이 공통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vvip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는 이유는 vvip 즉 상류계층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다른 계층에 비해서 월등하게 높게 작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상류계층은 경제적인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것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적인 부분, 그리고 결혼 등을 통해 인맥을 맺으면서 정치적인 부분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이번 보고서에는 현대 상류계층들이 다른 사람들과 구별 짓고 자신들의 계급을 공고히 하기위해 어떠한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또한 오늘날 상류사회계층이 가지는 이러한 행위가 사회·문화적, 정치적, 경제적으로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최제식, (2010), VVIP Marketing 전략 및 Promotion에 관한 사례 연구 :카드사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파트리스 보네위츠, 문경자 역(2000), ‘부르디외 사회학 입문’ p.64~65 참조, 동문선

피에르 부르디외, 신미경 역(2004), ‘사회학의 문제들’ p.61~68 참조, 동문선

송호근 외 공저(2006), ‘한국사회의 변동과 연결망’ p.129, 서울대학교출판부

송호근 외(2004), '한국사회의 연결망 연구' - 제6장 고급사교모임에서의 관계와 상징의 연결망/ 최항섭 , 서울대학교 출판부

송호근, 김우식(2006), '한국사회의 변동과 연결망' - 제3장 상류사회의 연결망과 문화적 자본 / 최항섭 p.134, 서울대학교 출판부

송호근, 김우식(2006), '한국사회의 변동과 연결망' - 제3장 상류사회의 연결망과 문화적 자본 / 최항섭 p.134, 서울대학교 출판부

송호근, 김우식(2006), '한국사회의 변동과 연결망' - 제3장 상류사회의 연결망과 문화적 자본 / 최항섭 p.135, 서울대학교 출판부

네이버 백과사전 참고. http://www.naver.com

사치의 나라 럭셔리코리아, 김난도, 미래의 창 2007 pp.162~163

이형구, 박영환, 유현희, 홍미경 기자, 기자가 직접 체험한 대한민국 1% VVIP 서비스 “진짜 VVIP서비스는 가격이 아니라 가치가 높았다”, (주)ER미디어, 이코노믹리뷰 2006년 2-7호

파이낸셜뉴스, 백화점 VVIP에 ‘우주여행’ 상품 내걸어, 최갑천, 2011. 3. 14.

현대카드 'the Black'-VVIP 고객을 위한 네 번째 행사, (주)디자인하우스, 럭셔리 2008. 10

메르세더스벤츠 - VVIP마케팅 서비스 혁신, 한경비즈니스 2006년 1-529호

이투데이 뉴스 ‘hotel vvip marketing' 최지혜, 2010. 2.

MBC PD수첩 & 참여사회 연구소 - 재벌 혼맥도 2004. 01.

국회 공직자 위원회 - 국회의원 재산 증가액 2011.

2011. 03. 25 연합뉴스.

2011. 03. 25 국민일보 쿠키뉴스. [고위 공직자 재산공개] 국회의원 4명중 3명 재산 늘어… 정몽준 2조2207억 껑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수돌침대의 중국진출전략
  • 경제적 가치가 있는 곳으로서 기업이 반드시 진출 하여야 하는 시장이다.□ 정치적 환경의 기회요인- 현재 중국은 표면적으로 사회주의를 표방하고 있지만 경제 분야에서는 자본주의국가보다 규제가 철폐되고 자율경제 체재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사회주의 국가에서 사유 재산을 인정해주고 WTO 가입으로 해외기업의 투자도 자유로워지고 있다. 브릭스의 다른 국가보다 정치적으로 안정적이며 중국 정부의 해외투자 유치 열의도 매우 높다.-

  • [국제경영환경분석] 러시아 환경분석
  • 생활자의 수준 대폭 하락- 푸틴 행정부는 연금제도의 개혁을 추진, 국가가 보장하는 기본 연금 이외에 자유 의사에 따라 가입하는 연금 보험제도의 추가 도입 방안 추진4) 빈부격차 문제ㅇ 러시아 전체인구 1억 4천만명중 약 20%에 해당하는 약 3천 1백만명이 빈곤 계층※ 빈곤 계층은 2003년 기준 월 2143루블(75미불) 미만 소득 기준- 평균 수명도 지난 10년간 체제 전환기의 경제․사회적 어려움을 반영, 남성의 경우 59세에 불과한 실정- 그러나, 98년 경

  • [마케팅] `장수돌침대`의 중국진출전략 창업계획서
  • 경제적 가치가 있는 곳으로서 기업이 반드시 진출 하여야 하는 시장이다.□ 정치적 환경의 기회요인- 현재 중국은 표면적으로 사회주의를 표방하고 있지만 경제 분야에서는 자본주의국가보다 규제가 철폐되고 자율경제 체재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사회주의 국가에서 사유 재산을 인정해주고 WTO 가입으로 해외기업의 투자도 자유로워지고 있다. 브릭스의 다른 국가보다 정치적으로 안정적이며 중국 정부의 해외투자 유치 열의도 매우 높다.-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홍보2) 관광안내소3) 외국인서비스센터Ⅱ. 스포츠관광의 현황1. 스포츠관광(Sports Tourism)의 개념적 이해(1) 스포츠관광의 정의와 개념(2) 스포츠관광 영역의 분류1) 스포츠관광지에 따른 분류2) 관광계절에 따른 분류3) 참여자의 참여유형에 따른 분류4) 스포츠활동 목적에 따른 분류5) 스포츠관광의 형태에 의한 분류6) 상업성 유무에 의한 분류(3) 스포츠관광의 하부구조2. 스포츠관광의 효과(1) 경제적 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환경적 효과(4

  • [마케팅] 결혼정보회사 `선우` 마케팅전략
  • 생활태도, 과거)⊙ 귀족마케팅에 대한위화감 조성⊙ 일부업체에 의한 피해사례로 업계 전체 이 미지 훼손 가능성⊙ 후발 업체들의 맹추격⊙ 사이트의 이용자와 실 질 고객과의 분리▶ 컨텐츠 우위를 통한 경쟁우위 선점▶ 비회원의 회원가입을 위한 매력적인 컨텐츠제공▶ 서비스제품 다양화(저가의 1회성 상품 등)▶ 동종 업체간의 연대를통해 고객 보호 강화▶ 결혼 당사자에게 영향을미치는 주변인에 대하여마케팅 노력▶ 약관개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