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이론 중 민주주의 부모교육의 이론 및 기본원리를 설명하고 어린이의 잘못된 행동목표와 관련된 실질적 사례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11 / 2016.06.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부모교육 이론 중 민주주의 부모교육의 이론 및 기본원리를 설명하고 어린이의 잘못된 행동목표와 관련된 실질적 사례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민주적인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해결방안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민주주의 부모교육의 이론 및 기본원리
1) 민주주주의 부모교육의 이론
2) 민주주의 부모교육의 기본원리
2. 잘못된 행동목표와 관련된 실질적 사례 및 그에 따른 민주적인 부모-자녀 관계 형성하기 위한 해결방안
1) 사례
2)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민주주의 부모교육의 이론 및 기본원리
1) 민주주주의 부모교육의 이론
아들러의 제자인 드라이커스는 부모상담소를 개설하여 아들러학파의 이론을 부모교육에 적용, 발전시키는데 크게 공헌하였다. 그는 인간관계에서의 평등성을 강조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민주적인 갈등해결 방법을 개발하였다. 드라이커스는 사회적 평등에 근거한 민주적인 생활태도를 발전시켜 나감으로서 가족 내의 인간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전통적인 권위적, 독재적 자녀양
.
.
2. 잘못된 행동목표와 관련된 실질적 사례 및 그에 따른 민주적인 부모-자녀 관계 형성하기 위한 해결방안
1) 사례
본인이 직접 확인한 잘못된 행동목표와 관련된 실질적 사례로는 어린이집에 등원할 때 부모와 떨어지기 싫어 바닥에 누워 떼를 쓰고 우는 행동을 들고자 한다. 본인의 직장에는 직장어린이집이 설치되어 있는데 한 아이가 지속적으로
참고문헌
- 김미선, “교회와 가정을 연계하는 기독교 부모교육에 관한 연구”, 장로회신학대, 2004
- 강은숙, “성숙한 부모역할을 위한 기독교 부모교육의 모형계발”, 안양대, 2007
- 김연희, “교화와 가정의 연계를 위한 교회에서의 부모교육프로그램 연구”, 감리교신학대, 2008
- 김규림, “부모-자녀 대화법 프로그램이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부모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서원대, 2011
- 보건복지부, “영유아 문제행동지도 프로그램”, 2007
- 곽승주,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나타나는 영아의 부정적 정서에 관한 문화기술적 탐구”, 성신여대, 20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213123213123132
  • 12656***
    (2020.06.17 20:44:43)
회원 추천자료
  • [정책학] 국가관 유형별 분류 및 국가관 차원에서 국가혁신의 의미 도출
  • 교육과정에 관한 방대한 이론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그의 교육론은 이상국가에서 철인통치자를 재생산하기 위한 방법론이기도 하지만, 현재의 통치자를 계몽하여 이상국가를 건설할 수 있는 최초의 철인통치자로 만들기 위한 방법론이기도 하다. 결국 플라톤의 입장에서는 철인통치자를 만들어내는 방법은 교육을 통한 계몽적 방법밖에 없다. ② 철학교육과 철인통치자의 선발철인통치자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은 앞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20

  • 양성평등의식(남녀평등의식)의 개념, 양성평등의식(남녀평등의식)과 양성평등, 성희롱, 양성평등의식(남녀평등의식)과 성차별, 교육, 양성평등의식(남녀평등의식) 교과서내용, 양성평등의식(남녀평등의식) 외국 사례
  • 그 피해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 남녀차별금지및구제에관한법률에 의하여 성희롱이 금지되는 적용대상은 공공기관의 종사자, 사용자 및 근로자가 직장에서 상급자, 동료, 하급자, 협력업체종사자, 파견종사자 등에 대하여 성희롱 하는 경우이다.2) 피해자주로 여성근로자가 대상이지만 남녀근로자(협력업체 및 파견근로자 포함) 모두에 해당되며, 모집채용과정에서의 구직자도 포함된다.3) 직장내의 지위를 이용하거나 업무와 관련하여 이루어진다직

  • 독후감 ‘교육 신화’ 교육 개혁을 방해하는 그릇된 믿음
  • 원리에 대한 소임, 인간존재의 존엄성과 고력성에 대한 존경, 그리고 개인적 및 집단 상호작용에 효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능과 지식 등이 학교 교육의 목표들이 되어야한다. 그리고 이러한 것들을 가능케 하는 진리의 논리는 경쟁이 아니라 협력이 되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이론적으로 협력을 말하면서도, 실제적으로 학교제도나 교사들이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방식이 그에 부합하지 못한다면 아이들에겐 더 큰 상처와 사회에

  • [사회복지] 아동복지의 과제
  • 사례도 점점 늘어가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한해 아동학대예방센터에 접수된 신고 사례 중에서 약 80% 정도가 가정 내에서 일어나고 있고 그 중에서 80% 이상이 친부모에 의한 학대로 발표되고 있다. 아이들에게 가해지는 폭력은 신체적 학대를 비롯해, 정서학대, 성학대, 방임 및 유기 등 그 방식 또한 다양하다. 아이들에게 가장 안전하게 보호받아야 할 울타리 안에서 아이들은 각종 폭력에 노출되고 있는 것이다. 사회의 기본 단위이며, 아동에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잘못된 정의는 ‘운 좋게 찾아오는 사건이나 조건’이라고 일차적으로 정의되어있다. 그런 정의가 바탕이 된 이유는 자연재해와 질병, 권력가의 횡포를 예측 및 통제할 수 없던 인간이 행복은 우연히 찾아오는 자연의 축복과 건강, 권력가의 자애일 뿐이었다. 행복이라는 심리적 경험의 본질에 대해서 우리가 제각각 다른 생각을 하고 그 과정에서 오해가 생기는 이유가 행복(幸福)이라는 한자의 한계이며, 쾌족(快足)이라는 ‘기분이 상쾌하고 자기 삶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