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의 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과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4 / 2016.05.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족생활교육의 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과제는 무엇인지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의 발전과정
1) 한국의 가족생활교육 발전과정
2) 미국의 가족생활교육 발전과정
3) 캐나다의 가족생활교육 발전과정
2. 가족생활교육의 학문적 발전을 위한 과제
1) 가족생활교육의 학문적 과제
2) 가족생활교육의 이론적 틀 구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족생활교육은 가족이 일상생활에서 겪으면서 직면하게 되는 문제를 다루고 이런 문제의 예방과 개인과 가족의 잠재적 능력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인과 가족복지의 증진과 가족기능 강화를 위해 설계된 교육과정이다. 이런 가족생활교육은 현대의 사회적 변화로 인하여 약화된 가족기능강화를 위해 자연스럽게 대두된 교육 영역이다. 사회변화에 따른 가족가치의 혼란, 가족의 교육기능 상실, 다양한 스트레스의 증가, 다양한 형태의 가족출현 및 가족문화의 규범부족, 증가된 가족문제로 인한 아동의 사회화 역할 약화, 외부지원에 대한 가족의 욕구증가 등으로 현대사회에서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에 본론에서는 가족생활교육의 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과제는 무엇인지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최덕경, 박주현 저, 가족생활교육, 창지사, 2015
김희성, 김충식, 나용선 외 2명 저, 가족생활교육, 공동체,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은행 자기소개서 - 한국수출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자소서
  • 설명하고, 이를 통해 계발된 직무역량에 대해 기술하시오. (900자 이내) 3. 한국수출입은행 입행 이후, 본인의 커리어(Career)상 최종 목표를 제시하시오. (900자 이내) 4. 목표달성 과정 중 경험한 갈등 상황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본인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학교 교육 관련 조별과제 수행경험 작성 지양) (900자 이내) 5. 정책금융의 발전방향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최근의 금융산업 변화와 관련지어 기술하시오. (900

  • 청소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나 가정에서도 학습될 수 있는 것이라고 정의 내린다.따라서 정리하자면, 청소년 역량은 성공적인 성인으로서의 삶을 위해 요구 되는 기능, 태도, 동기, 능력 등을 포괄하는 복합체로서 일반적이며 장기적인 행동 및 사고방식으로 조작적인 정의를 내리고자 한다. 이교봉(2009), “논문 : 청소년의 역량개발을 위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청소년문화포럼」 Vol.20,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p.183청소

  • 인간발달 2017-나이가 들어가면서 남녀 간 성역할 특성이 변화되는 것을 융의 주장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방송통신대 2017학년 2학기 인간발달 공통형 과제물 레포트) 인간발달 2017-나이가 들어가면서 남녀 간 성역할 특성이 변화되는 것을 융의 주장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방송통신대 2017학년 2학기 인간발달
  • 발전시켜나가는 전체적인 과정을 통한 인격발달단계를 제시하였다.1) 생의 전반기 – 자아의식과 페르조나의 형성 및 분화인간은 태어나면서 자아에 대한 인식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점차 성장해나가는 과정에서 자신이 속한 사회 내에서 허용되는 예의 및 도덕적 규범 등에 대해서 배워나가면서 페르조나를 형성해 나간다.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페르조나를 형성한 이후에는 단순히 페르조나만을 쫓는 삶에서 벗어나 자기실현을 위한 삶이 이루어져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급변하는 사회속에서의 교회
  • 설명해주었다. 나는 보수주의적 접근보다는 교회의 정의와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접근을 더 지지한다. 반미 감정을 고조시키는 것은 분명 올바른 행동 같지는 않지만 교회가 사회에 관여하고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해줘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한국의 교육제도는 수많은 진통과 갈등을 겪어왔다. 대학입시 제도 때문이다. 정부는 대학입시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별 본고사, 고교등급제, 기여 입학제를 폐지시

  • 교육역사사회학의 과제와 전망
  • 교육의 형성이라는 큰 질문의 답하기 위한 방법이다. 요컨대, 근대 한국교육의 형성을 탐구하는 것은 여러 형태의 교육(또는 교육 세력)을 그 형식, 내용 및 기능이 시간을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변천을 기술, 분석 및 설명하는 것이다.※ 3원 형성의 각 구성 요소별 연구과제 전망교육의 형성을 볼 때 먼저 주의가 필요한 연구 과제는 ③“교육열”로 알려진 한국 특유의 사회 및 교육현상이다. 교육열은 지난 한국 교육연구 50년여 동안 풀리지 않은 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