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언어지도 교수법 중에서 총체적 접근법을 활용하여 유아들이 언어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6 / 2016.05.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언어지도 교수법 중에서 총체적 접근법을 활용하여 유아들이 언어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지도 교수법 중에서 총체적 접근법

2. 총체적 접근법을 활용하여 유아들이 언어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방안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언어능력의 신장은 그 자체가 교육의 목표이자 모든 교육을 가능하게 하는 수단이라는 중요성으로 인해 어느 시대, 어느 시기에서나 중요한 교육내용으로 간주되어왔다. 특히 유아기와 아동초기는 언어발달의 결정적 시기이자 다양한 언어구조의 규칙과 원리를 통해 사고를 질적 양적으로 촉진해야 하는 민감한 시기이므로, 이 시기의 언어교육은 교육적으로 중요하다. 총체적 언어접근법은 문자언어 습득은 음성언어 습득 방법과 동일하다는 가정아래 유아에게 문자언어를 제시할 때 의미를 가진 덩어리(whole text)로 제시할 것을 주장하며, 학습에 있어서 유아의 능동적인 입장을 강조하고 유아가 선택한 학습내용을 중요시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어지도 교수법 중에서 총체적 접근법을 활용하여 유아들이 언어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보겠다.
참고문헌
변영계(2006). 교수학습이론의 이해. 학지사.
안윤정(2001). 총체적 한국어 교육을 위한 현장학습 방안. 이화여자대학교. 석사논문.
변임옥(1997).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에 의한 학습의 효과. 고려대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음.. 가격에 비해 퀄리티가 아쉽네요 ㅠㅠㅠ
  • hmk0***
    (2018.11.19 20:44:14)
회원 추천자료
  • 의사소통능력신장,천체 교육자료(지도자료), 창작노트,표현력신장 교육자료(지도자료), 유아조형활동,현장학습,단소연주 교육자료(지도자료)
  • 지도자료)1. 필요성. 다양하고 흥미 있는 반복적 연습이 필요하고 여러 가지 교수법을 적용하며 조작 할 수 있는 교육매체를 적절히 활용하여야 한다.. 언어적 기능 습득 외에 외국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수용하는 태도를 길러 주고 국제적 안목과 세계인으로서의 협동심과 소양을 길러주어야 한다.이러한 초등영어의 성격을 담아 아동들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료, 활동과 과업 중심의 자료, 학습자의 관심과 흥미를 지속적으로 유발시

  •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읽기와 쓰기 교육에서 효과적인 지도방안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가능성과 타당성을 논의하시오.
  • 지도방안 및 그에 따른 가능성과 타당성첫째, 읽기 지도는 무엇보다 먼저 음성 언어를 기초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왜냐하면 말하기ㆍ듣기 활동을 통해 어휘나 개념 발달이 먼저 일어나야 읽기 지도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러 가지 색깔이나 형태의 이름, 그리고 일상에서 사용되는 수많은 단어들을 모르면 읽기 지도는 불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유아들이 읽기를 통하여 어려 가지 제시된 정보들을 이해하려면 그들이 일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음성 언

  • [언어교육] 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총체적 언어교육과 균형적 언어교육을 비교분석하고 언어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교수법을 본인의 생각
  • 언어교육 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총체적 언어교육과 균형적 언어교육을 비교분석하고 언어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교수법을 본인의 생각을 토대로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총체적 언어교육2. 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균형적 언어교육3. 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총체적 언어교육과 균형적 언어교육을 비교분석1) 총체적 언어교육2) 균형적 언어교육4. 언어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교수법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 [장애아통합]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적합화
  • 교수-학습전략3. 시․공간 차이에 따른 교수-학습활동의 적합화 유형4. 교수-학습활동의 적합화의 강도와 정도에 따른 유형5. 구체적인 교수-학습활동의 요소 중심의 적합화 유형 교수-학습활동의 적합화 방략1. 학습자 중심의 적합화 방략1) 교수-학습활동의 과정2) 장애를 가진 학습자들의 교수-학습과정상의 특징3) 학습자 중심의 적합화 방략(1) 행동지원계획(Behavior support plans)(2) 장애의 특성에 따른 지도방법2. 교수자 중심의 적합화 방략1)

  • [유아교육] 유아 아동복지와 교육
  • 수 있도록 지도하며 교구장 등에 사진이나 그림을 부착해 두어 영아들이 사용한 놀이감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교사는 인사법을 지도하고 유아가 부모님과 웃어른을 만났을 때 고마운 마음을 말로 표현하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자원을 아끼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지도해 절약을 생활화 하고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Ⅱ. 아동복지의 내용 1. 아동복지란?(1) 아동복지의 개념아동복지는 사회복지 분야 중의 한 영역으로 아동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