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품 도매업] 산업용품시장의 특성(특징)과 기능, 국내 산업용품 유통업 실태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업용품 도매업

Ⅰ. 산업용품 시장의 특성과 기능

Ⅱ. 산업용품 유통경로의 특징

Ⅲ. 국내 산업용품 유통업 현황

1. 유통경로
2. 구매경로
3. 국내 현황

Ⅳ. 산업용품 유통의 문제점
본문내용
산업용품 도매업
산업용품 유통업은 제조업이 주 수요처이기 때문에 산업단지 인근의 배후도시지역에 산재해 있는 입지특성을 갖고 있다. 산업용품 유통업은 제조업을 지원하는 서비스업으로서 제조업이 생산 활동을 제대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반을 조성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산업용품 유통업은 소량 다품종 상품을 취급하며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상품의 품질이 중요하고, 제조업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품목을 제공해야 한다는 상품특성을 갖는다. 이는 산업용품'씨 제조업체의 생산과정에 투입되기 때문이다. 산업용품의 품질은 그것을 사용하여 생산되는 최종 제품의 품질을 결정하는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또한 산업용품을 적시에 공급하는 것은 공장가동에 유휴시간이 발생하거나 공장가동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사태를 방지한다. 제조업의 경쟁력이 향상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부품과 소모품의 조달이 제때에 이루어져야 하는데, 그 이유는 기계가 고장 났을 경우에 필요한 부속과 수리도구 등을 제때에 공급받지 못하면 생산에 막대한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산업용품 유통경로에서는 장기간 동안 거래를 해 온 공급자-구매기업 간의 친밀한 관계가 기존업체의 경쟁우위 원천이 될 수 있어 신규업체에게는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게 된다.
이는 산업재 유통경로가 관계중심의 거래라는 것을 의미하며, 고객과의 관계는 서비스시설의 제공, 쾌적한 점포분위기에 의해 강화될 수 있다.

1. 산업용품 시장의 특성과 기능
산업용품 시장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 고객 이 한정되어 있으며 고객 수는 소비재 시장에 비해 크게 적으나 구매단가가 크다.
- 고객특성은 반복구매이며 시장은 지역적으로 편중되어 있다.
- 산업용품의 수요는 결합 수요이므로 집단판매형태이며 수요자는 다른 제품과 결합하여 최종제품을 만들어 시장에 재판매하기 위하여 제품을 구매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분석론] [산업분석]국가별 유통산업 현황 및 국내 유통업계의 과제와 시사점(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 - 해외 유통산업의 현황2.1. 러시아2.1.2. 유통시장의 특징2.1.3.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2.2. 미국2.2.1. 유통현황2.2.2. 유통시장의 특징2.2.3.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2.3. 중국2.3.1. 유통현황2.3.2. 유통시장의 특징2.3.3.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2.4. 한국2.4.1. 유통현황2.4.2. 유통시장의 특징Ⅲ. 결 론국가별 유통산업 현황 및 국내 유통업계의 과제와 시사점Ⅰ. 서 론1.1. 연구 목적21세기를 맞아 세계 유통산업은 비약적으로 규모

  • [기업분석] 녹십자와 한국슈넬제약 비교 분석
  • 과 시간을 투입하여야 한다.1개의 신약을 개발하기 위하여 10~15년 정도의 오랜 기간이 소요되며 개발 비용은 보통 1억~5억불 정도 소요된다.◦ 물질 특허를 통한 독점적 지위를 누릴 수 있다.1987년 물질특허 제도의 도입에 따라 개발된 신약은 15~20년간 독점적 지위를 통하여 절대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다. ◦ 국내 제약산업은 내수중심 산업이다.신약개발능력 및 기술수준의 열위로 수출경쟁력이 취약하기 때문에 내수시장을 위주로 한 경영에

  • [마케팅] 한국 패션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분석
  • 시장과의 섬유 패션관련분야의 무역현황 및 관련법규 마켓체계 및 유통경로유통업체: 미국의 도매업, 소매업유통체계의 특징 및 트렌드소비자 성향 및 구매습관소비자와의 의사전달수단CASE 1. DKNY 회사소개 – DKNY에 관하여, 디자이너 Donna Karan과 DKNY Mission (기업사명)비스니스 Portofolio:표적고객 2) 4P정책결론: DKNY의 성공요인, DKNY의 국내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향후방안CASE 2. POLORALPH LAUREN 회사소개: 공식적 명칭, 본부의 위치, 소유권, 트레

  • 국내 제약산업의 구조,역사,영업현황 및 제약산업 발전전략
  • 국내 제약산업의 구조,역사,영업현황 및 제약산업 발전전략의약품산업의 정의의약품산업의 분류의약품산업의 현황 - 세계시장지역별 시장 동향국내 의약품산업의 변천 과정의약품산업의 현황 – 국내 정책 동향의약품산업의 현황 - 규모주요 글로벌 대기업과 국내 기업 매출액 비교국내 의약품산업의 수출입 현황연도별 의약품(원료/완제) 수출입 현황우리나라 의약품산업의 특성제네릭(generic) 의약품우리나라 제약기업의 특징국내 제약산

  • [물류] [물류합리화]CJ GLS를 통해 본 물류시스템의 합리화와 경쟁방안
  • 현황 파악과 발전전략 제시를 위해서 업체의 홈페이지와 각종 발간자료를 통하여 진행하였다. 본 레포트는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에서는 보고서의 배경 및 목적과 보고서의 구성에 대하여 제시하였다. 제2장에서는 물류의 이해를 위하여 국내 문헌을 중심으로 물류에 대한 등장배경, 정의, 범위, 활동, 기능, 목적, 우리나라의 물류실태 등을 서술하였고, 제3장에서는 우리나라의 기업물류의 전반적인 현황에 파악하고 그 특징을 통해 그 실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