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변화와 대학생 창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사회변화와 대학생 창업

Ⅰ. 사회변화와 대학생진로

Ⅱ. 밀레니엄 시대의 기업환경 변화와 대응

1. 글로벌화
1) 의미
2) 대응
2. 디지털화
1) 의미
2) 대응
3. 지식화
1) 의미
2) 대응
4. 경쟁의 격화
1) 의미
2) 대응

Ⅲ. 대학생 창업의 의의

본문내용
사회변화와 대학생 창업

1. 사회변화와 대학생진로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는 단순히 새로운 세기의 개막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등 인간생활의 전 영역에서 이제와는 다른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인간의 삶의 방식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정보기술의 발전은 기업의 경제활동의 방식도 근본적으로 혁신시키고 있다.
기업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여 생존을 모색해 가는 동태적 존재이므로 새로운 생산 및 판매방식의 도입 ․ 운용은 인원관리 및 작업방식에 있어서도 다양한 변화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렇듯 새롭게 변화하는 기업의 모습은 과거 대학생들이 졸업 후 가장 중요한 진로였던 취업여건을 달라지게 만듦으로써 새로운 적응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대학생들은 사회변화의 조류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거나 그저 부모나 자신의 희망사항이라는 전제에서 졸업 후 할 일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과거 관행에의 맹종이나 환경둔감성은 개인의 미래를 암울한 것으로 만들거나 상당한 노력의 낭비 또는 잠재력의 사장이라는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국어 소논문] 대학생 창업에 대한 고찰 - 현황 분석과 그 개선 방향을 중심으로
  • 사회문제를 야기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 와중에 취업 대신 창업이라는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대학생들의 수도 적지않다.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업을 찾아야 하는 오늘날의 현실을 감안하면 그들의 선택이 현명한 것일지도 모른다.대학생들의 의식 변화와 인터넷의 발달도 이들의 창업에 한몫하고 있다. 연세대 최평길 명예교수는 오늘날의 젊은이들을 ‘P세대’라고 명명했다. P세대의 P는 Pragmatic의 약자로 2000년대의 대학생들은 기존의 규정화, 의

  • [대학 창업][대학][대학교][창업][대학 창업 의의][대학 창업 창업보육센터][대학 창업 현황][향후 대학 창업 방안]대학 창업의 의의, 대학 창업의 창업보육센터, 대학 창업의 현황, 향후 대학 창업의 방안 분석
  • 사회에 있어 변화의 주체로 자리잡고 있다. 교육개혁을 부르짖고 있는 우리나라에서도 대학의 새로운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지금, 국내 대학의 창업활동 현황을 살펴보고, 그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라고 하겠다.Ⅲ. 대학 창업의 창업보육센터1. 대학내 창업보육센터의 현황현재 우리나라 대학내 창업보육센터는 중소기업청 지정, 정보통신부 지정으로 대별할 수 있고, 센터수를 기준으로 할 때 중소기업청 지정 센터는 196개로

  • 청년실업의 실태와 해결(해소), 대책
  • 창업 지향적 대책청년층 창업의 수를 실질적으로 늘릴 수 있는 방안을 강구, 실천하여야 한다. 많은 고학력 청년층들이 적당한 일자리를 찾지 못하는 이유의 상당 부분은 급여나 환경의 불만족, 전공 및 적성과의 부조화 등에 있다. 사회구조의 변화에 따라 모든 청년층들이 조직화된 기업 내에서 근무하는 것을 바라지는 않으며 나름의 준비와 사회경험을 통해 자기 사업을 하는 것을 열망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최근의 한 조사에서는 대학생들의 창

  • 사회적 기업 창업 계획서
  • 많음① 자기계발 분야에 대한 관심도Ⅵ. 사업화추진계획( 개선 방안 )1) 소비자 확보 계획① 구매층 : 꿈이 있는 모든 사람들- 주 구매층 : 중 고등학생, 취업생 ② 홍보계획 : 학생들이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홍보활동을 함ex) 학교, 독서실 등2) 생산자 확보 계획① 광주권의 대학교를 중심으로 대학생 커뮤니티를 형성- 1차 목표 대학 : 조선대학교, 전남대학교- 1차 목표 학과 : 창작 관련 학과 학생ex) 문예창작힉과, 미술대학교 학생들

  • [한국경제] 청년실업의 원인과 대책
  • 변화시켜서 해결하려고 하는 것이다. 이러한 구조적인 요인에 더하여 청년들이 대기업만을 선호하는 현실, 신규인력을 채용하지 않으려는 수요자인 기업의 상황, 비정규직을 양산하면서도 보호에는 미흡한 사회제도적 모순 등도 청년실업을 가중시키고 있다. 결국 청년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년들이 인식을 바꾸고, 기업이 기업윤리정신에 입각하여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운영을 하고, 국가와 사회는 이에 대한 제도적 뒷받침을 하는 등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