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규모 결정(기업의 유형과 규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사업규모 결정

Ⅰ. 기업의 유형

1. 개인기업
2. 소수공동기업
1) 합명회사
2) 합자회사
3) 유한회사
4) 주식회사

Ⅱ. 기업의 규모

1. 중소기업
2. 소기업
3. 소상공업

본문내용
사업규모 결정

1. 기업의 유형

(1) 개인기업

개인 기업은 개인이 출자하여 경영 및 지배하는 기업형태로서 가장 원시적이고 자연발생적인 기업형태이다. 개인의 능력과 책임을 바탕으로 경영하고 경영상의 모든 이익과 손실은 개인에게 귀속되어진다. 개인상인 또는 단독기업이라고도 하며, 대자본을 필요로 하지 않는 소규모 기업이다.

(2) 소수공동기업

개인기업의 단점과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2인 이상의 출자자에 의한 기업을 공동기업이라고 하며, 출자자의 수에 따라 소수공동기업과 다수공동기업으로 구분된다. 전자는 인적 공동기업으로써 합명회사, 합자회사, 유한회사 등으로 구분되며, 후자는 주식회사와 협동조합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 핵심요소 결정] 사업의 구성요소 결정,선택
  • 사업 핵심 요소 결정Ⅰ. 사업 독립의 시기 결정1. 창업자의 창업 적정 연령2. 경기 흐름 분석에 의한 창업 시점3. 독립 구상시 유의 사항4. 연령에 맞는 사업 성공 유형의 선택Ⅱ. 사업 자금의 조달1. 사업 자금 마련의 기본 인식2. 사업 자금 조달 방법의 선택Ⅲ. 사업 아이템 선택1. 사업과 사업 아이템 선택2. 사업 아이템 선택의 3요소Ⅳ. 사업 규모의 결정1. 적정 사업 규모 설정2. 사업 규모 결정 요소3. 사업 규모 결정 과정별 고려 사항Ⅴ. 기업

  • [IT 창업][정보기술][IT 창업 유형][IT 창업 현황][IT 창업 사업계획][미래경영]IT(정보기술) 창업의 유형, IT(정보기술) 창업의 현황, IT(정보기술) 창업의 사업계획, IT(정보기술) 창업의 미래경영 분석
  • 기업과 법인기업의 차이점을 비교 및 결정- 설립절차의 차이- 소득세와 법인세율의 차이- 개인적인 자금사용의 제한- 대표자 책임의 한계- 기업의 계속성 유지가능여부- 사업양도의 방법과 세금2. 법인설립등기단계의 유의사항1) 자본금의 규모와 자금조달방법의 결정- 법인의 자본금은 한 번 납입이 되면 임의로 주주에게 반환할 수가 없다. 그러나 자본금이 많으면 대외적으로 신용도를 높일 수가 있다. - 반면에 차입금은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

  • [기업경영] 기업의 성장과 발전
  • Index개 요기업 조직의 유형기능별 조직사업부제 조직혼합형 조직지식정보사회와 기업조직기업환경의 변화와 기업조직정보와 지식축적을 위한 기업의 조직기업의 성장과 통합규모의 경제기업의 통합프랜차이즈와 소사장제프랜차이즈소사장제와 분사개 요 (주요 내용)기업조직의 유형은 어떤 것이 있는가?사업부제는 어떤 필요에 따라 등장하는가?대기업에서 나타나는 조직 내 마찰과 영향력 비용은 무엇인가?수직적 통합의 효과와 문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2)사업영역 -검색 NHN은 2001년 5월, 업계 최초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업체의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실시하고, 이 부문에서 매년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08년 NHN의 검색 매출은, 전년 대비 24.9% 성장한 6,085억 원을 기록하며 NHN 매출 중 약 50%의 비중을 차지했다.한편 2010년 한국의 검색 광고 시장은 약 1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NHN은 해당 시장에

  • 벤처기업 성장 전략
  • 사업부 혹은 사업부 내의 제품계열, 더 작게는 하나의 제품이나 상표가 될 수도 있다. 전략계획의 목적은 기업이 매력적인 사업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자기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다. 이러한 자원 배분결정을 돕기 위해 여러 가지의 포트폴리오 분석모델이 개발 된 것이다. 사업포트폴리오 결정요소.-사업의 매력도분야의 진출 여부 혹은 자원 투입 등 경영판단에 중요한 자료이다. 척도: 사업의 시장규모, 시장의 성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