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장벽) 수출 진입장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출장벽) 수출 진입장벽

Ⅰ. 제품차별화

Ⅱ. 경제의 효과

Ⅲ. 경쟁구조

Ⅳ. 유통장벽

Ⅴ. 현지국 정부 및 현지 경쟁업체의 반응

Ⅵ. 경쟁상태 감사

1. 경쟁자 파악
2. 경쟁자의 규모, 성장 및 이익
3. 경쟁자의 목표와 가정
4. 경쟁자의 현재 및 과거 전략
5. 경쟁자의 조직 및 문화
6. 원가구조
7. 퇴출장벽
8. 경쟁자의 강점 및 약점 파악

본문내용
(수출장벽) 수출 진입장벽

신규로 외국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은 현지 기업이나 또는 이미 현지 시장에 진출해 있는 외국기업들의 강력한 저항에 부딪치게 된다. 이미 현지 시장에 진입해 있는 기업들은 시장점유, 유통망통제, 브랜드 인지도, 제품차별화, 규모의 경제 등에 있어서 신규 진출기업보다 유리한 위치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신규 진출기업은 이러한 진입장벽을 극복해야만 성공적인 시장침투를 이를 수 있게 된다.
특정 산업 또는 시장에 있어 이미 진입해 있는 경쟁자가 많을수록 신규 참여자의 진입은 더욱 어렵다. 수출에 있어서도 경쟁자에 의한 진입장벽이 높을수록 현지 시장에 진출하기가 어렵다. 베인(J. S. Bain)은 기존기업의 원가우위(cost advantage), 차별화우위 (differentiation advantage), 규모의 경제(economies of scale)를 진입장벽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특히 외국기업이 수출로 현지 시장에 진입할 때에는 이러한 본원적 진입장벽 외에도 현지국의 무역장벽과 문화적 장벽에 부딪치게 된다.

I. 제품차별화

제품차별화란 특정 제품이나 상표에 대한 고객의 인식과 신뢰의 정도를 나타낸다. 현지 소비자들은 이미 기존기업의 제품 브랜드에 친숙해져 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상품이 아니고서는 외국기업이 자사 상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현지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또 현지국 기업들이 주요 유통망을 장악하고 있을 경우 신규 진출 외국기업은 현지 시장에 침투하기가 더욱 어렵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조사론] 오로라월드 Obm 수출 방식
  • Obm 수출 방식1. 기업 소개 2. 기업의 수출 진입장벽3. OBM에 대한 연구(1) 연혁(2) 기업 비전(3) 핵심역량(4) 주력품목(1) 수출 시 겪게 된 진입장벽(2) 수출장벽 극복 방안(3) 성과(1) OBM의 정의(2) OBM/OEM/ODM 비교분석(3) OBM의 장.단점4. 조원들의 극복방안1. 기업 소개 1) 회사 연혁1891~1989창립기1990~1995준비기1996~1999도약기2000~현재성장기1. 기업 소개 2) 기업 비전2020 Vision : 세계적인 캐릭터 콘텐츠 기업Value to customer꿈즐거움가족애Value to employe

  • [경제학] 정유산업
  • 2005 6. 1 컨텐츠 경제학 제목: 정 유 산 업과목: 컨텐츠 경제학학과: 지식경제학성명: 담당교수: 제출일 : 05. 6. 1목 차1. 정유산업의 중요성- 원유가가 변동에 따른 국내 경기 파급효과- 국내에너지 산업의 비중- 수출 순위 6위- 국가 안보적 차원 측면2. 시장 획정- 그림 참조3. 정유산업의 현황- 생산과정- 유통메커니즘- 거래자들간의 관계4. 정유산업 시장지배력- CR3- HHI 지수- 진입장벽a. 제도적 진입b. 제품차별화c. 규모의 경제d. 유통채

  • 로만손 기업경영과 해외진출 전략분석
  • 목차Ⅰ.서론1.들어가며2.기업선정배경Ⅱ.본론1.로만손 기업개요1-1.회사소개1-2.연혁1-3.경영이념2.국내 시계산업 환경분석2-1.시계산업 특성2-2.높은 진입장벽2-3.OEM방식의 수출환경 변화3.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3-1.해외시장 진출 배경3-2.해외시장 진출 과정3-3.해외시장 진출 현황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4-2.SWOT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5-1.글로벌 브랜드 전략5-2.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

  • [경쟁시장]경쟁시장과 수출시장, 아웃소싱중개시장, 경쟁시장과 TV프로그램공급시장, DMB시장(이동멀티미디어방송시장), 경쟁시장과 광고시장, 금융시장, 경쟁시장과 보증시장, 전기통신시장, 유통시장 분석
  •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2) 공공적 성격이 강한 시장3) 공급자 주도 시장4) 독과점적 경쟁시장Ⅷ. 경쟁시장과 전기통신시장1. 자연독점성의 완화2. 미국 등의 규제완화 및 경쟁도입 압력3. 민간기업의 시장참여 욕구의 증대Ⅸ. 경쟁시장과 유통시장참고문헌Ⅰ. 경쟁시장과 수출시장ꏅ 우리의 4대 수출시장에서 일본, 중국, 미국 등과의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역경제권을 이루고 있는 미국시장과 EU시장에서는 역내회원국와의 경쟁이 치

  • [산업조직론] TFT-LCD 산업분석
  • TFT-LCD 산업분석-목 차-Ⅰ. 서론1. TFT-LCD의 정의2. 핸드폰용 LCD 시장의 변화 (STN-LCD에서 TFT-LCD로의 변화) 3. 핸드폰용 LCD 시장의 크기 (TFT-LCD 시장의 크기)Ⅱ. 본론 1. 시장구조2. 국내시장 및 현황3. S-C-P 모형1) 구조①기업수②진입장벽③상품특성④비용구조2) 행태①가격전략②연구개발③상품전략④광고전략3) 성과①기술진보②산출(생산량, 매출, 시장 점유율)③수출현황4. 표준산업분류- LCD 산업의 산업분류5. 집중화 지수1) TFT-LCD시장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