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사가 실행할 수 있는 실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사가 실행할 수 있는 실천방안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2. 학교폭력의 개념
3.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사의 실천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사회는 지식과 정보가 폭증하고 급변함에 따라 우리 생활 전반에 걸쳐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현대인들이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능력은 변화하는 환경과의 역동적인 상호작용을 통하여 조화로운 균형을 유지하며 삶이 질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는 창조적인 능력이다. 특히 청소년들은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발달해 가는 과도기에 있기 때문에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측면에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게 되고 새로운 도전과 문제들을 더 많이 경험하게 된다. 그러나 청소년들은
.
.
3.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사의 실천 방안
첫째, 사회환경에 대한 개입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한다. 학교폭력은 가해자와 피해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폭력에 대한 사회 전반적 분위기에도 기인한다. 또한 학교폭력은 입시 위주의 학교교육으로 인해 학생의 자기발견, 사회성 발달, 공동체 의식의 발달 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교육 현실을 반영하는 비영
- 참고문헌
-
- 박송지, “중학생대상 학교폭력예방교육이 학교폭력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광운대, 2010
- 장춘옥, “또래관계가 학교폭력에 미치는 영향” 호남대대학원, 2010
- 성열준외, “청소년 문화론”, 양서원, 2011
- 김형호, “청소년의 학교폭력 피해 경험이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요인 분석 연구”, 중앙신학대, 2010
- 김선정, “학교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연구”, 경안신학대, 2009
- 신성옥, “학교폭력 실태와 학교폭력 예방에 관한 연구”, 군산대, 2004
자료평가
- 넘 유익한 정보 감사해요~
- jobba***
(2019.01.10 17:25: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