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 성관계와 혼전임신에 대한 나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5 / 2016.03.25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결혼 전 성관계와 혼전임신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설명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결혼 전 성관계
1) 결혼 전 성관계에 대한 본인의 견해
2) 결혼 전 성관계의 영향
2. 혼전 임신
1) 혼전 임신에 대한 본인의 생각
2) 혼전임신의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 사회는 성에 대하여 폐쇄적이던 전통적인 사회 분위기가 개방적으로 변화고 있다. 이는 다양한 사회적 변화를 반영하는 것이다. 인터넷 발달 등 다양한 매개체들을 통하여 청소년 때부터 성에 대하여 보고 듣고 자라는 사회가 되었고 또한 초혼의 평균연령이 높아지면서 혼전 성관계에 대하여 허용적인 사회가 되었다. 이런 사회 분위기에서 청년들의 혼전 성관계에 대하여 찬성하는 경향이 매우 높다. 그러나 이런 혼전 성관계에 대한 시각은 세대 차가 많아서 아직은 사회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세대에서는 혼전 성관계나 혼전 임신에 대하여 부정적인 경향이 강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결혼 전 성관계와 혼전임신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설명하여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결혼 전 성관계
1) 결혼 전 성관계에 대한 본인의 견해
최근 대학생을 대상으로 혼전 성관계에 대한 설문 조사에서 혼전 성관계에 대해서 찬성하거나 허용적인 측면이 70% 넘어서 대세를 이루었다. 이는 사회문화적 변화와 연관된다. 즉, 혼전 성관계에 대하여 부정적인 세대인 부모의 통제가 약화되고 이에 따라 청년들이 성에 대한 자율적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아졌고 사회적 환경에서 성적 호기심을 야기 시키는
- 참고문헌
-
제인 폰다 저, 돌직구 성교육 (십대를 위한 교과서 밖의 성 이야기), 예문사, 2016
하혜숙 저, 청소년 성교육과 성상담, KNOUPress, 2015
최규련 저, 가족관계론, 공동체, 2014
김익균, 고선옥, 김사라 외 2명 저, 가족관계론, 정민사, 2012
자료평가
- 잘 사용했습니다. 내용이 좋습니다.
- dydrkfl1***
(2016.11.02 20:38:58)
- 참조잘했습니다 감사힙니다
- hami2***
(2016.09.14 16:32: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신화] 북유럽 신화(게르만 신화) 속의 영웅 -지크프리트(Siegfried)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맞벌이가정현재 맞벌이 가족을 위하여 어떠한 정책이 필요한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기존 정책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정책 제시하시오.을 위한 복지대책 분석
- 가족생활교육_가족생활 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 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임파워먼트의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시오
- 노인교육학의 범위를 광범위하게 볼 때 노인을 위한 교육, 노인에 관한 교육, 노인의 의한 교육으로 구분합니다 이 세 가지 교육 중에서 노인에 관한 교육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개념과 가족주기 단계에 따른 발달과업을 설명하고, 자신의 현재 가족생활주기 단계와 앞으로 가족의 변화에 따른 발달과업 등을 예측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