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습득이론을 시대별로 분류 각 시대별 대표학자를 중심으로 구문시대, 의미시대, 화용시대, 다원적 언어습득의 시대에 대해 설명하고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1분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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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서론

언어습득이론을 시대별로 분류하면 구문, 통사, 의미, 화용, 음성, 음운시대로 구분할 수 있다. 시대별 학자들 보면 1950, 60년대는 구문시대라고 하여 Skinner, Chomsky 가 있다. 스키너(Skinner)는 행동주의이며 자극을 주어 반응을 일으켜 이를 강화한다고 여긴다. 이에 반해 촘스키는 (Chomsky) 선천주의 이다. 1970년대 전반기는 의미 시대라고 하며 Bloom, Piaget 이 있다. 또한 1970년대 후반기는 화용시대이며 Bruner, Bates, Halliday 있다. 1980년대는 다원적 언어습득시대이며 Nealson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어습득이론을 시대별로 분류하여 기술하고, 각 시대별 대표학자(skinner, chomsky, bloom, piaget, bruner, bates, halliday, neaison)를 중심으로 구문시대, 의미시대, 화용시대, 다원적 언어습득의 시대에 대해 설명하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1분을 선정하여 선정된 이유를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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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갑원(1996). 언어습득 이론의 고찰. 삼척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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