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양성교육] 교사양성교육의 목적과 유형, 유아교사 양성교육(교육목적과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29 / 2015.11.29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유아교사 양성교육
I. 교사양성교육의 본질
1. 교사양성교육의 목적
2. 교사양성체제의 유형
II. 유아교사양성교육
1. 교육목적
2. 교육과정
1) 교과내용학
(1)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교과내용
(2) 교사양성교육의 교과내용학
2) 교육학
(1) 일반교육학
(2) 교과교육학
(3) 교육실습
3) 교양교육
(1) 교양교육의 목적
(2) 교양교육의 내용
- 본문내용
-
유아교사 양성교육
I. 교사양성교육의 본질
1) 교사양성교육의 목적
교사양성교육은 교사가 되기 위한 준비교육으로 초임교사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질을 기준으로 유능한 예비교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과정, 학생, 교사교육자, 시설설비 등이 상호 기능적으로 작용하여 이루어지는 전반적 과정이다. 교사로서 자질은 교사양성 과정 및 현직교육을 통하여 형성된다. 그래서 교사교육은 교사양성교육과 현직교육을 통하여 총합적으로 강구될 필요가 있다.
교사양성교육은 지정된 교원양성교육기관에서 수행되고 있다. 교사양성단계에서는 전공하는 학문 분야에서 교과들의 이수를 통하여 학생에 대한 교과지도, 생활지도, 특별활동지도 등에 관한 최소한 필요한 자질을 체득하여야 한다. 교사양성교육은 전문직 종사자로서 예비교사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여야 한다. 그리고 교사준비에 최선의 접근은 학자에 따라 그 주장에 차이가 있다. 교사양성교육의 이론, 연구, 실제에서 친사가 되려는 모든 자에게 한 가지의 최선의 방법이나 모형은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 경영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행정론] 일반행정과 사회복지행정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고 사회복지조직에서 사회복지행정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
- 대인관계의 개념
- 무진육조소 요약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 클라이언트 및 지역사회의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지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개입전략이나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