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줍음 많은 아이, 눈치보는 아이 아동관찰및행동연구(수줍은행동, 아동문제사례연구, 아동행동연구)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7 / 2015.11.17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판매자 할인 1,26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줍음 많은 아이, 눈치보는 아이 아동관찰및행동연구(수줍은행동, 아동문제사례연구, 아동행동연구)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수줍은 행동에 대한 전반적 이해
2. 행동수정의 원리

Ⅲ. 사례연구

1. 대상아동
2. 아동의 가족 배경
3. 문제 행동 특성
4. 행동수정
1) 행동의 특성 규정
2) 행동의 관찰
(1) 관찰방법 및 시간
(2) 관찰 내용
3) 지도 목표 설정
4) 보상 설정
5) 행동지도절차의 설정
6) 시행
(1) 강화 기간
(2) 반전 기간
(3) 재강화 기간
7) 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의 행동은 성장하면서 습득한 경험과 환경의 복합적인 측면을 내포하고 있다. 아동들이 어떠한 행동을 할 때는 행동을 통해 얻고자 하는 동기가 있기 때문이고, 이러한 동기가 주변의 사람들로부터 강화될 때에는 고정된 행동으로 자리 잡게 된다. 따라서 아동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겉으로 나타난 아동의 행동 그 자체만을 볼 것이 아니라 행동 뒤에 숨어있는 동기와 행동이 일어나기 이전의 사건 등 행동상황을 함께 이해해야만 한다.
참고문헌
아동행동지도 이론과 실제. 김명희. 교육아카데미
아동 발달. 최경숙 박영아.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유아기 초기아동기 이상행동
  • 아동이 고의든 아니든 대소변 가리기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를 말하며, 유뇨증과 유분증이 여기에 포함된다. 배설 기능의 정상적인 발달단계는 야간에 대변을 가리고, 주야간에 대변을 가리며, 주야간에 소변을 가리고, 야간에 소변을 가리는 순서이다. 이러한 발달은 일반적으로는 만 2세부터 만 4세까지 서서히 이루어지며, 평균적으로 대소변 가리기 훈련에 걸리는 시간은 약 3개월 정도이다. 남자아이보다는 여자아이가 대체로 빨리 가리기 시작하

  • [특수아동진단및평가] 지능검사 KEDI-WISC Ⅲ와 지각-운동발달 진단 검사
  • 및 구성 내용4. 검사 관찰 검사는 기섭이의 집, 기섭이의 방에서 실시하였다. 검사자와 기록자 두 명이 참관하였으며 아동과 상을 펴놓고 바닥에 앉아서 마주보고 검사를 실시하였다. 검사자는 기존에 아동과 3개월 이상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보는 사이로 충분히 친밀감이 형성되어 있으며 미리 검사를 실시하는 것, 기록자가 방문하는 것에 대해 아동이 미리 알고 있었다. 그래서 아동은 기록자를 낯설어하지 않았으며 이내 검사에 적응했다. 검사시간

  • [사회문제론] 아동학대의 대책 및 개선방안
  • -아동학대-▶ 목 차 ◀Ⅰ. 서론Ⅱ. 본론 아동학대의 개념아동학대의 원인과 유형아동학대의 현황 (1391신고센터)아동학대의 문제점아동학대의 대책 및 개선방안아동학대사례Ⅲ. 결론Ⅰ. 서론아동학대는 시대 변천과 사회 문화적 특성에 따라 학대의 유형과 빈도, 그리고 심한 정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부모의 교육 정도․빈부․연령․종교 등에는 커다란 차이가 없이 발생되고 있는 사회적 문제로 간주되고 있다. 이것은 대체로 가정

  • [아동이상심리학] 선택적 함묵증
  • 및 사건에 대한 두려움 등으로 나타나며 아주 초기부터 나타나는 행동 특성으로 아이들의 10~20%가 이런 행동특성 보인다. 이러한 기질이 있는 14~31개월 유아들은 낯설고 새로운 상황에서 울고 괴로운 소리를 내며 괴로운 얼굴표정을 짓고, 사회적으로 위축되며 사람들과 상호작용을 하지 않는다. 또한 도전 상황에 놓이면 높은 심장박동률을 보이고 시간이 지나도 심장박동률이 낮아지지 않는다. 이 기질이 나이가 되어도 유지되는 아동들은 시험을 보는

  • [아동부적응행동] 아동부적응행동의 원인과 아동부적응행동의 사례 및 아동부적응행동에 대한 상담치료, 아동부적응행동에 대한 놀이치료, 아동부적응행동에 대한 교정치료 그리고 아동부적응행동에 대한 학습방법 분석
  • 행동에 대한 학습방법1. 사회적 행동의 학습은 이렇게 이루어진다2. 물리적 환경을 먼저 검토한다3. 발달수준을 고려해야 한다4. 교사의 세밀한 관심은 문제행동을 예방한다5. 적절한 규칙을 잘 활용한다6. 일관성 있는 태도로 지도한다7. 자신의 행동에 대해 인식하도록 도와준다8. 아동의 행동을 면밀하게 관찰한다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는 문제행동의 기능을 파악하여 일정 기간 아동을 관찰할 필요가 있다. 비록 날마다 보는 문제행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