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사회성발달의 중요성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증진시키기 위한 구체적 방법을 진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08 / 2015.11.08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기 사회성발달의 중요성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증진시키기 위한 구체적 방법을 진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성 발달이란
2. 유아기 사회성 발달의 특징
3. 유아기 사회성발달의 중요성
4.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증진시키기 위한 구체적 방법
1) 협동적 집단 활동
2) 자율성
3) 또래 간의 상호작용 증진
4) 다양한 경험 제공
5) 사회성발달을 위한 물리적 환경 조성
6) 연령대 별로 다양하고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
5. 유아의 사회적 발달을 위한 교사의 일과활동 운영의 원리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회성이 결여된 아동들은 주변 아동들에게는 물론 자신도 불편함을 느끼며 어떤 사회적 상황에서든 적절한 언어, 적절한 태도, 그리고 유머 등의 감각을 구사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아동비행은 정도에 있어 청소년 비행에 비해 심각한 것은 아니지만 사회성이 부족한 아동은 비행행동에 관여될 잠재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즉 아동기의 문제행동은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약 60%정도의 아동의 경우 그 문제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이 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청소년기의 비행이나 일탈로 이어지며 성인기까지 지속되어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아동기에 올바른 사회성이 형성될 수 있도록 해야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기 사회성발달의 중요성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증진시키기 위한 구체적 방법을 진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경영, 유아를 위한 사회교육, 교육과학사, 2008.
김정희 외, 아동발달 심리, 동문사, 1998.
김명희, 아동의 사회성교육, 교육아카데미, 2004.
김정원, 유아의 사회적 능력 기르기 : 교사의 역할, 창지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전반적 내용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서술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