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 과제)교사가 교실과 계단, 복도, 현관, 화장실에서의 안전수칙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27 / 2015.10.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실에서의 안전수칙
2. 계단과 복도에서의 안전수칙
3. 현관에서의 안전수칙
4. 화장실에서의 안전수칙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는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 환경에 대해 탐험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고 호기심이 강하며, 판단력이 약하므로 항상 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는 허약한 존재이다. 또한 상상력이 풍부하여 TV나 게임에 나오는 바람직하지 않은 인물들의 행동을 모방하려다 사고를 일으키기도 한다. 따라서 집에서는 부모나 양육자,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는 교사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이다.
여기에서는 교실, 계단, 복도, 현관, 화장실 등 보육시설 내의 주요 장소별로 교사가 알아야 하는 안전수칙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
우선, 교실에서는 아이들이 뛰지 않도록 지도해야한다. 또한 놀잇감을 던지지 않으며, 다른 영유아와 함께 사용하도록 지도한다. 책상, 의자, 교구장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하고, 놀잇감 사용 후에는 정리정돈 하도록 지도한다. 규칙적으로 놀잇감의 파손 여부를 검사하고, 파손된 놀잇감은 즉시 수리하거나 폐기한다. 창문의 커튼이나 블라인드 줄이 길게 내려오지 않도록 하고, 하루에 2회 30분 이상 환기를 시켜 쾌적한 환경에서 영유아들의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본 보고서에서는 아동안전관리 과제인 교사가 교실과 계단, 복도, 현관, 화장실에서의 안전수칙에 대하여 기술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덕분에 잘 과제 제출 했습니다.
  • 38618***
    (2019.08.03 11:18:17)
회원 추천자료
  • 학교생활지도 교육요소, 학교생활지도 질서교육, 학교생활지도 흡연예방교육, 학교생활지도 사고예방교육, 학교생활지도 방법, 학교생활지도 개선방안
  • 안전지도 실시① 각종 운동, 체육 시설물 사전 안전 점검(노후시설 교체 및 보수) ② 체육 교과 활동 시 기본적인 안전 수칙 교육 및 준비운동 실시③ 신체 허약자의 특별지도(담임, 교과담임, 양호교사 연계지도)④ 실험․실습 시 인화성 물질에 대한 예방 교육⑤ 쓰레기 소각 시 안전 관리 ⑥ 본드 등 인화성 물질에 의한 화상 예방 및 약물 안전지도 Ⅷ. 학교생활지도의 방법1. 일반적 방법생활지도에 있어서 고려해야 할 일반적 지도 방법으로는

  • 만2세반 2학기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99Page (평가제)
  • 계단놀이를 한다. OO는 “OO가 계단 만들었어. 천천히 올라가야 해.”라고 말하며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하며 놀이한다. OO는 블록 계단에 올라가 잠시 서 있다가 다시 내려온다.11월의사소통반찬을 손으로 가르키며 ‘이거는 뭐야?’라고 교사에게 물어본다. OO가 물어본 반찬의 이름을 이야기 해주자 반찬의 이름을 말하며 ‘이거 먹어볼래’라고 이야기하며 먹는 모습을 보인다. 12월사회관계교실 벽면에 안전 거울을 붙여주었다. 교사가 먼저 거울

  • [아동건강교육 A형]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내용을 계획하시오
  • 기술을 증진시키고 제작과정을 정교화 함으로써 상품의 품질을 엄격히 관리하는 전략 등을 통하여 그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예) 자전거 브레이크 파열, 안전수칙 지키지 않고 제작된 유모차 등 (3) 환경적 요인 도로의 나쁜 조건, 난간이 설치되지 않은 계단등과 같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하여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 예방을 위해서는 각 사고 별로 위험요인을 찾아내어 환경을 개선하도록 법적인 조처나 규제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 2. 영유아 안전교

  • [아동건강교육 C형]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
  • 기술을 증진시키고 제작과정을 정교화 함으로써 상품의 품질을 엄격히 관리하는 전략 등을 통하여 그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예) 자전거 브레이크 파열, 안전수칙 지키지 않고 제작된 유모차 등 (3) 환경적 요인 도로의 나쁜 조건, 난간이 설치되지 않은 계단등과 같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하여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 예방을 위해서는 각 사고 별로 위험요인을 찾아내어 환경을 개선하도록 법적인 조처나 규제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 2. 영유아 안전교

  • 생활안전교육 레포트
  • 안전교육이 필요하다.동식물 안전이란 영유아가 동물이나 식물로 인해 열상, 감염, 중독등의 위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을 의미한다.동식물안전교육은 기관에서 동물 사육장을 관리하거나, 교실에서 동식물을 기를 때, 동물원 견학을 가거나 야외활동을 할 경우에 지켜야 하는 안전 수칙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처하는 태도와 능력에 대해 다루는 것이다.가정에서 기르는 애완동물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으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