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이 정의한 청소년기의 심리적 특성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6 / 2015.10.0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간의 발달단계에서 가장 격정적이고 불안정한 시기인 청소년기의 심리적 특성에 대하여 피아제와 프로이드 그리고 에릭슨이 주장하는 청소년기의 심리적 특성에 대하여 논하여 보았다.
- 목차
-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이 정의한 청소년기의 심리적 특성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의 심리적 특성
2. 피아제의 청소년기 심리적 특성
3. 프로이드 이론의 청소년기 심리적 특성
4. 에릭슨의 청소년기 심리적 특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피아제, 프로이드, 에릭슨이 정의한 청소년기의 심리적 특성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청소년기는 인간의 발달단계에서 가장 격정적이고 불안정한 시기이며, 동시에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미래를 위한 수많은 결정을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많은 학자들이 정신분석학 이론, 인지발발이론 등 다양한 이론들을 통하여 청소년기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피아제와 프로이드 그리고 에릭슨이 정의한 청소년기의 심리적 특성에 대하여 논하여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청소년기의 심리적 특성
청소년기를 어린이가 어른이 되는 엄청난 변화의 시기로 바깥 세계로 향해 있던 관심이 자기 자신에게로 향하게 되고, 내면세계에 눈을 뜨기 시작한다.
첫째, 청소년의 내면세계는 몸이 커지고, 자아의식도 생겨나 이제 더 이상 어린이가 아니라는 자각을 갖기 시작한다.
...이하 생략...
- 참고문헌
-
최옥채, 박미은, 서미경 외 1명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2015.
권중돈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이론과 실천), 학지사, 2014.
최성애, 조벽 저, 최성애 조벽 교수의 청소년 감정코칭 (교사와 부모들을 위한 사랑의 기술), 해냄,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상담이 부적절한 경우에 대해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인적자원 개발, 관리와 관련된 제도 및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해보고, 본인에게 적용하여 활용계획을 설명하세요
- 뉴스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자신의 뉴스 이용 습관 및 뉴스에 대한 관심도를 교재의 체크리스트 내용을 참고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신빈민법(1834년)의 구제원칙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사례관리 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과 사회복지실천에서 사례관리의 주요 대상이 되는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산업심리학] 멘토링과 코칭의 차이를 살펴보고, 어떠한 방법이 더 좋을지 토론해 보시오
- 나의 가족의 역기능적 특성 세 가지를 정리 해보고, 이러한 특성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우리 가족은 어떤 가족생활교육을 받으면 좋을지에 대해 정리해 보시오
- 자원봉사자의 특성과 원칙에 대해서 기술하고 본인은 사회복지분야에 자원봉사를 한다면 어떤 분야를 할 계획인지 기술하시오
- [북한문화]북한의 문화·예술에 대한 특성 및 이해
-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을 사회적 배경과 연결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