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우드 놀이의 교육적 9가지 기능을 살펴보고 그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는 3가지를 들어 왜 중요하게 느껴지는지 이유를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8.07 / 2015.08.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나우드 놀이의 교육적 9가지 기능을 살펴보고 그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는 3가지를 들어 왜 중요하게 느껴지는지 이유를 서술해 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의 개념 및 특징

2. 아나우드(Arnaud)의 놀이의 교육적 9가지 기능

3. 놀이의 교육적 기능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는 3가지 이유
1) 놀이는 아동의 인지학습을 조직화하고 활발하게 한다.
2) 놀이는 아동의 불안과 정상적인 발달갈등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3) 놀이는 아동의 자기중심성을 감소시키어 사회화의 기술을 습득시키고 타인에 대한 아동의 감정이입을 깊게 한다.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들에게 놀이는 삶 자체이며, 생활의 전부이다. 유아들은 놀면서 자라고, 놀면서 배우고, 놀면서 사랑한다, 아침부터 잠들 때까지 놀이에 열중하는 모습은 놀이가 내적 동기에 의한 본능적 행동이며, 적극적으로 놀이에 참여하는 중에 배우고 알아가는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자 발달의 지름길, 교육과정의 중심이며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놀이를 통해 또래집단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사회성이 길러지고 놀면서 발생하는 문제도 풀어가는 문제해결력도 생기게 된다. 그 속에서 자아에 대한 존중감도 싹트게 된다. 유아는 놀이를 통해 집중력을 기르고 이러한 집중력은 학습에 전이되고 놀이 행동의 반복성은 경험한 내용을 확실하게 인지시킨다. 놀이의 집중성, 반복성, 창의성의 특성 때문에 놀이 활동이 학습으로서 교육적 의미를 지닌다. 따라서 본론에
참고문헌
박찬옥 외, 놀이지도, 정민사, 2008.
신은수 외, 놀이와 유아교육, 학지사, 2006.
오영희 외, 유아를 위한 놀이 이론과 실재, 21세기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들어 달라고 요구하였다. 그 결과 탄생한 것이 오늘날 잘 알려진 지능검사이다. 비녜가 만든 지능검사는 학생들의 장래 학업성패를 예측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교실 수업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활동들이 요구하는 인지적 과정에 초점이 맞추어졌다. 따라서 비녜의 첫 지능검사는 기억력, 주의집중력, 이해력, 변별력, 그리고 추리력에 관련된 인지과정을 측정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지능검사가 가지고 있는 가장 핵심적인 가정은 지능이라고 알려진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그 문제성이 현장의 아픔을 능동적이라기보다는 웃음으로 치환시켜 구조화했다고 생각된다. 가난의 문제를 다루면서도 민중 속의 문학으로 서글픈 해학과 이중의 반전이 보여주는 문학이며, 생동의 언어와 투사적 서술을 특징으로 한다. 아래에서는 이런 해석에 대한 이유를 제시하겠다. 첫째, 김유정의 소설에는 일제의 폭압적인 식민지 수탈 제도가 숨어있다. 김유정은 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진정한 가치를 추구할 수 없는 왜곡된 현실에서 비정상

  • [유아특수교육] 장애유아의 문제행동과 지도방법
  • 중요시하며, 심리학자들은 아동의 심리검사들에 초점을 두고, 법률가들은 법적인 판정기준에 의하여 판단한다. 이러한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의 협력을 통해 장애아동을 판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일 수 있다. (2) 장애아동들은 어떤 발달특성을 가지고 있을까?장애아동은 장애유형별로 보여지는 공통된 발달특성과 함께 개별적 특성들이 있으며, 문제가 되는 행동들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 장애아동에 대한 교육적 이해를 위해서는, 먼

  • 우마이야, 압바스 왕조의 정치와 문화
  • 가장 폭넓게 담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위 정의에 따르면 정치는 문화의 하위범위에 속하지만 발표주제가 우마이야, 압바스 왕조의 정치와 문화이고 아랍문화의 특성상 정치, 종교, 도덕, 경제 등의 문제를 떼어서 설명하는 것은 적절치 않아 크게 통치제도로 묶어서 설명하고 문화는 문학, 예술, 생활양식 등으로 좁혀서 정의를 하였습니다. 정치제도는 역사적인 순서에 따라 중요한 개념들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문화는 주제별로 서술하도록 하겠습니

  • [국제사회] 우마이야 왕조, 압바스 왕조의 역사, 사회, 문화 분석(2012년 추천 우수)
  • 3) 압바스 왕조의 사회2) 압바스조 전기(750∼945)/후기(945∼1258)(1) 압바스조 전기(750∼945)(2) 압바스조 후기(945∼1258)3) 압바스 왕조의 문화(1) 개관 및 특징(2) 압바스조 정치 사상(3) 문학(4) 과학(5) 천문학과 수학(6) 광학과 연금술(7) 의학(8) 건축(9) 도예 및 공예Ⅳ. 결론Ⅰ. 서론이슬람은 그리스도교불교와 더불어 세계의 3대 종교로 꼽힌다 세계 3대 종교중에서 가장 늦게 창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인구의 1/5이 넘는 13억 명의 신도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