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삶의 질 향상 측면에서 평생학습과 성인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을 제시하고 이론에 대한 예시를 들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4 / 2015.07.1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간의 삶의 질 향상 측면에서 평생학습과 성인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을 제시하고 이론에 대한 예시를 들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간의 삶의 질 향상 측면에서 평생학습과 성인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
1) 참여이론
2) 기대충족 이론

2. 이론에 대한 예시
1) 평생학습과 성인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참여이론의 예시
2) 평생학습과 성인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기대충족 이론의 예시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은 20세기 후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기 시작하였으며 21세기 지식기반경제사회로 오면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급격하게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과학기술과 폭발적으로 증대하고 있는 지식과 정보로 학교교육의 한계가 들어나고, 누구나 지속적으로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학습을 지속적으로 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는 시대가 도래 하였다.그래서 우리는 지금 평생학습사회에 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간의 삶의 질 향상 측면에서 평생학습과 성인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을 제시하고 이론에 대한 예시를 들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종서 외, 평생교육개론, 교육과학사, 2000.
김남선, 평생교육개론, 형설출판사, 2001
송병순 외, 평생교육의 이론과 실제, 원미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논술] 논술 자료집ok
  • 제시문에 지나치게 얽매이지 말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독창적인 견해를 피력할 것.(2) 글의 길이는 1,500자 내외로 할 것.(3) ‘법과 정의’라는 측면에서 전개하되, 자베르 경감의 자살에 대한 견해도 피력할 것.문제 : 는 E.프롬의 「소유냐, 존재냐」의 서평이고, 는 이성부의 시 ‘벼’이다. E.프롬의 주장을 바탕으로 에 나타난 인간의 모습을 비판하거나 옹호하면서, 정보화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의 바람직한 삶의 태도에 대하여 논술하여

  • [방통대교육학과] 아동복지 서비스의 유형 중 보완적 서비스에 해당되는 것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 서비스의 필요성과 발전적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ko.
  • 질적 제고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미래를 내다보고 정치인들과 국민들이 중요한 결단을 해야 한다. 빈곤아동의 건강 문제를 비롯해 교육, 주거, 문화, 정보 등 삶의 질 측면에서 다양한 노력이 있어야 할 것이다.참고자료김상균 외, (2005), 비교빈곤정책론, 나남출판고경은 (2002). 빈곤아동이 지각한 가족기능과 학교적응과의 관계.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이남홍 (2002). 빈곤아동의 사회적 지지망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대학원

  • 발달심리, 심리검사 문제풀이
  • 학습의 아동중심 접근이라는 강력한 이론적 정당성을 제공하였다.영유아기 어휘학습의 독특한 전략 2가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① 상호배타적 편견 - 대상들이 오직 하나의 이름만을 가지고 있다고 보는 것(ex. 친숙한 사물과 유아가 알고 있는 어떤 사물이 들어 있는 양동이를 제시하였을 대, 새 단어를 들으면서 양동이를 탐색함)② 구문초기구동화 - 어떻게 단어가 구문, 즉 문장의 구조에 사용되는지를 관찰하여 유아가 많은 단어의 의미를 발견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학습은 학습자가 주체가 되어 배움을 추구하는 행위로 학습은 교수나 수업 없이도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다. 즉, 교수 ⊃ 수업의 관계가 성립되며, 교수나 수업은 학습이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다. 2. 학습이론(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학습이란 인간의 활동에서 보이는 지속적인 변화로 정의할 수 있다. 쉽게 말하면, 학습은 배워서 익히는 과정으로 일련의 목표를 향하여 노력하는 제반활동을 말한다. 지속적인 변화는 성숙(maturation)과 학습을 토

  • [방송대] 지식기반사회에서 인간자원개발이 갖는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그 연구에서 지적한 주요 특징은 모든 조직에 비공식 집단(informal group)이 있으며 이 집단이 조직의 효과성과 효율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다. 한 가지 또 중요한 발견은 종업원에게 주는 관심의 양과 질이 생산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다.개인/가족지역사회/정치경제목적――→전통중심희소경제지향농촌/소규모 사회단순한 정치체제농업중시중소기업중심인간의 학습 체제실시――→개인가족지역사회교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