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와 관련된 광고카피 조사 - 함축(Implication)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4 / 2015.06.1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서론
광고에서의 함축이란 무엇일까? 별다른 설명 없이, 한 장의 사진만으로 말하고 싶은 내용을 모두 설명하는 것을 함축이라고 하는 것 같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언어와 문화 강의시간에 교수님께서 보여주신 광고가 있는데,


보다시피 종이로 만든 핫도그 한 장과, without이라는 글자, 그리고 케첩만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케찹이 없으면 핫도그먹을때 마치 종이를 먹는것처럼 맛이 없을것이다. 그러므로 너는 케찹을 사야된다. 라는 메시지가 모두 담겨 있다.
지금부터 이렇게 사진1장에 모든 메시지가 담겨있는 광고들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 의미 분석론 - 공시론, 통시론
  • 조사는 일반 명사처럼 별다른 제약이 없었다.5. 중세근대 국어에서 의존 명사 것의 출현 빈도가 그다지 높지 않는 것은 소위 “사실”을 나타내는 유의적 의존 명사와 공존 관게에 있었기 때문이라 여겨진다.6. 중세근대 국어에서 의존 명사 것 아래 격조사가 생략되는 현상은 주격 조사와 대격 조사의 생략 범위에서 수의적으로 이루어졌다.7. 어휘사적으로 의존 명사 것은 그 본래의 고유 의미는 인정되어야 한다.9. 의존 명사 것의 기본 의

  • 대부업 광고에 대한 대학생 소비자의 인식 연구
  • 대부업 광고에 대한 대학생 소비자의 인식:감성광고와 이성광고를 중심으로목 차초록I. 서론 1II. 이론적 배경1. 대부업의 개념 및 실태 22. 이성광고와 감성광고 73. 대부업 광고규제 관련법 124. 선행연구 고찰 13III. 연구방법1. 연구문제 152. 조사방법 및 조사대상 153. 분석광고의 선정 154. 설문지 구성 155. 분석방법 166.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16IV. 연구결과1. 대부업 및 대부업 광고에 대한 인식 182. 대부업 이성광고와 감성광고의 내용분

  • [일본문화] 일본의 광고와 문화산업
  • 광고는 이러한 대량생산을 대량소비로 연결시켜 주는 교량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정의 내릴 수 있다. 광고가 생산과 소비를 연결시킨다는 측면에서 살펴볼 때,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에서는 광고가 기업마케팅의 한 부분이 되고 상품을 소비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상품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된다. 또한 단순히 위와 같은 산업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광고 자체가 과학적 조사를 바탕으로 하는 카피와 아트로 구성되기 때문에 광고를 가리켜 또 하나의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소구유형2) 광고에 대한 감정반응3) 광고에 대한 인지도4) 광고에 대한 태도5)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4. 실증조사 모델1) 본 연구의 이론적 모델2) 표본의 구성3) 실험기간4) 실험 광고물5) 자료수집 방법6) 설문지 구성7) 자료의 분석방법제 4 장 연구결과1. 연구문제 1 에 대한 결과2. 연구문제 2에 대한 결과3. 연구문제 3에 대한 결과4. 연구문제 4에 대한 결과제 5 장 결론1. 요약 및 결론2. 연구의 한계 및 제언참고문헌설 문 지

  • [21세기 디자인 경영시대의 메뉴의 디자인 전략] 21세기 디자인 경영시대의 메뉴의 디자인 전략
  • 조사 연구를 해야 할 것이다.고객에게 제공하는 메뉴판은 미술관에 전시된 그림과 같이 감상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되며 고객과 대화하는 대화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현대를 살아가는 오늘날의 고객은 가장 쉬운 방법으로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과 대화하기를 원한다. 이러한 기본적인 개념이 메뉴디자인에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여러 페이지에 이르는 메뉴의 가독성이 고려되지 않는 메뉴, 사전을 가지고 뜻을 찾아야 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