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론] 반 사회성 성격장애에 관해 최근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그 예방책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0 / 2015.06.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간관계론] 반 사회성 성격장애에 관해 최근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그 예방책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반 사회성 성격장애란

2. 반 사회성 성격장애에 관한 최근의 사례

3. 반 사회성 성격장애의 원인
1) 환경적 요인
2) 유전적 요인

4. 반 사회성 성격장애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예방책
1) 자기존중과 타인존중
2) 타인에 대한 이해와 수용
3) 행동에 대한 책임
4) 자아실현에 대한 동기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반사회성 성격장애(antisocial personality disorder)는 18세 이상의 성인에게 진단되며 15세 이전에 품행장애를 나타낸 증거가 있어야 하며 반사회성 성격장애자는 흔히 아동기나 청소년기부터 폭력, 거짓말, 절도, 결석이나 가출 등의 문제행동을 나타내는 것이 일반적이라 할 수 있다. 반사회성 성격장애의 평생 유병률은 남자의 경우 약 3%이며 여자의 경우 약 1%로 보고되어 있다. 이 성격장애는 대가족 출신의 남자, 도시의 빈민층, 약물 남용자, 교도소에 수감된 죄수에게 흔하다. 반사회성 성격장애로 진단되는 사람들은 아동기에 주의결핍-과잉행동장애를 나타내거나 청소년기에 품행장애를 나타낸 경향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반 사회성 성격장애에 관해 최근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그 예방책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원호택 외(2007). 이상심리학 총론. 학지사.
권석만(2003). 현대이상심리학. 학지사.
김규수(2005). 정신보건 사회복지 실천론. 형설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 유아기 또래의 특성 및 또래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3.유아발달의 이론 중 동물행동학적 이론과 생태체계 이론
  • 성격, 정서, 기질, 언어 등 유아의 삶과 관련된 많은 것들이 어떻게 형성되고, 그 발달과정은 어떻게 전개되는지, 또한 그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은 무엇인지에 대해 서로 상반되는 이론과 주장을 제기해 왔다. 대표적인 이론으로는 동물행동학적 이론과 생태체계 이론, 행동주의 이론을 들어 볼 수 있다.Ⅱ. 본 론1. 유아기 또래의 특성 및 또래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설명하고, 유아기 놀이의 유형 및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1) 유아기 또래

  • 부모교육4공통) 유아기 발달특성영역별설명하고 각 영역발달위한 부모역할을 민주주의부모교육이론과 인본주의부모교육이론 각각 설명하시오0k
  • 그릇된 것으로 자녀에게 문제를 유발하는 것으로 보았다. 따라서 부모의 바람직한 자녀 양육 방법으로 자녀와 효과적으로 대화의 필요성을 제기하여 이것이 바로 부모교육의 목표가 되었다. 이 장에서는 유아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각 영역의 발달을 위한 부모역할을 논하시오. (15점)2. 민주주의 부모교육이론과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부모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논하기로 하자.

  • [유아교육]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례가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통합은 장애로 전반적인 발달의 지체를 보이거나 발달의 불균형으로 인해 이상발달을 하는 아동들에게 정상적인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제한되지 않은 교육환경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곧 통합교육은 장애아동들이 자신이 처한 조건 때문에 사회로부터 분리되거나 차별 받아선 안된다는 전제 아래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교육받는 것을 말한다그러나 근래에 들어 서로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인정하는

  • [유아교육과 특수아교육]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교육받는 것을 말한다그러나 근래에 들어 서로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인정하는 사회 패러다임의 변화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시각도 변하게 하고 있다. 장애를 개인의 결함이 아닌 각자가 지닌 다양성의 하나로 파악하며, ‘더불어 삶’을 추구하는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음은 장애인관에 대한 밝은 전망을 가지게 한다. 이러한 시점에서 장애인과 일반인이 함께 교육을 받는 통합교육에 대해 이해하고, 더 나아

  • 알코올 중독 알아야 대처할 수 있다 알코올 중독에 대한 이해
  • 그 독성으로 병을 유발하는 경우 (예: 농약 중독, 수은 중독, 연탄가스 중독 등)(2) Addition일단 사용하기 시작하여 해로운 결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조절하지 못하고 강박적으로 사용하는 상태2) 알코올중독의 개념알코올장애는 문화적 종교적인 가치기준의 차이에 따라 하나로 설명하기 어려운 면이 있다. 일반적으로는 알코올 장애는 술을 마시고 싶은 강박증상이 나타나 마시는 사람과 타인에게 해를 입히게 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