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기본개념과 중요사항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수학교육 사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8 / 2015.06.0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수학교육의 개념에 유아수학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사항을 정리한 후 유아수학교육 사례를 통해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기본개념
2. 아동수학교육의 주요 사항
3. 아동수학교육의 사례
4.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기본개념과 중요사항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수학교육 사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Ⅰ. 서론
유아의 수학교육은 수학적 경험을 통하여 습득된 수학적 지식과 기술 그리고 복합적 사고능력들을 가지고 아동이 자신의 삶을 구성해 나가는 데 있어 부딪히는 많은 문제들을 창의적으로 해결하여 긍정적인 수학적 태도를 형성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즉 수학을 통해 유아의 발달 특성과 유아가 갖고 있는 수학적 경험을 연결시켜 문제 해결 능력을 유아기부터 가르치는 것이 유아수학교육이다. 이런 유아수학교육은 유아에게 의미 있고 중요한 가치가 있는 것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수가 의미 있는 경험의 일부일 때, 그 중요성이 인정되며 아동의 수 개념과 수에 관한 추론 능력은 환경과의 상호작용으로부터 자연스럽게 발달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효율적인 유아수학교육을 위해서는 개념적 지식과 과정적 지식, 이 두 가지 종류의 지식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결합시킬 것인가의 문제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개념에 유아수학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사항을 정리한 후 유아수학교육 사례를 통해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유정, 김정원, 재미있고 쉬운 유아수학교육, 공동체, 2015
한유미,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2013
권영례, 유아수학교육, 양서원, 2014
나귀옥, 유아수학교육이론과실제, 학지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