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쇼호스트의 언어적 비언어적커뮤니케이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사례분석 : 롯데홈쇼핑 VSB 36.5

1) 언어적인 방법

2) 비어적인 방법

Ⅲ. 느낀 점


본문내용
Ⅰ. 서론
“상대의 말을 듣는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상대방의 의도를 이해하고 파악하는데 언어적인 방법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상대방의 마음을 본다.”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의도 이해의 방법은 청각적인 것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비언어적인 방법인 시각적인 것에 의해서도 이뤄짐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언어적인 방법의 효과는 비언어적인 방법에 의해 증진될 수도 있고 반감될 수도 있다. 언어적인 방법이 비언어적인 방법과 일치하여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 더 높은 설득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고, 반대가 된다면 역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다.
여기에 대한 것은 일전에 보았던 「FBI 행동의 심리학」이란 책에서도 흥미롭게 볼 수 있었다. 이는 FBI 수사관이 신체언어를 읽어내는 것을 통해 상대방의 심리를 읽어내고 거짓말을 파악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니 굳이 책을 통하지 않더라도 흔히들 말하는 “눈은 거짓말을 못해.”라는 표현에서도 이것이 드러남을 알 수 있다. 우리 몸의 비언어적인 표현은 자신의 의도와는 다르게 비자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 과제에서는 위 사례와는 약간 다른 방향으로 접근해야 할 필요를 느꼈다. 상대는 언어적, 비언어적 표현에 대한 프로중에 프로인 쇼호스트이기 때문이다. 하나의 작은 몸동작에도 의도가 있고 나타내고자 하는 바가 있는 이들이기에 비자발성보다는 자발성에 의한 결과가 주를 이룰 상대들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비언어적)- 모든 청자는 휴먼 스폰지처럼 화자의 말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그들 자신의 메시지(피드백)를화자에게 되돌려 보낼 것이다. 예를 들어, 강의에서 학생들의 얼굴표정(피드백)으로 강의내용을 이해했는지를읽을 수 있다.⑹ 잡음(Interference, Noise): 메시지 전달을 방해해는 모든 것① 내부적 잡음: 청자의 산만함등② 외부적 잡음: 전화 잡음/혼선, 라디오 잡음, 급격한 기온변화⑺ 상황(Situation):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시공

  • [뉴미디어] 싸이월드, 인터넷커뮤니티로서의 가능성에 대한 보고서
  • 분석지금부터는 본 보고서의 조사자들이 직접 부산대학교 정문 및 중앙도서관에서 설문조사한 자료를 토대로 그 결과물을 분석하도록 하겠다. 참고로 여성응답자 수는 54명, 남성응답자 수는 80명이며, 응답자 수가 모자라는 경우는 질문에 해당하는 사람만 응답하여 생긴 결측값이다.‘싸이월드’라는 인터넷 커뮤니티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문화로 받아들여질 때는 거기에 특별한 가치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1번부터 5번까지의 설문자료는 싸이월

  •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공통] 1 스피치커뮤니케이션과 듣기의 관계 2 스피치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
  •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듣기’가 중요한 이유에 대한 경험 사례최근 TV홈쇼핑에서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이 쇼호스트의 능력이라고 판단하고 쇼호스트의 멘트에 집중하는 편이다. 나 역시 홈쇼핑을 보며 상품을 구매할 때는 쇼호스트의 말을 듣고 충동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지금까지의 매스커뮤니케이션은 대국민적 정보, 오락, 문화전수, 사회유지 등 공공성의 목적을 두고, 정확성, 신속성, 공정성, 객관성 등의 시선으로 이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언어적인 측면에서도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남자형제들 틈에서 자란 탓인지, 어느 누구보다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창시절 일년간은 반드시 6시에 일어나서 공부하겠다고 맘먹은 뒤로는 일년간 전날 어떤 상황이 되었든 6시에는 일어나 공부를 하였던 기억이 있습니다.26) 식품바이어,MD경력빠르게 변화하는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맞는 멀티 플레이어적인 인재가 되겠습니다!!학창시절 및 경력 사항대학 때 교내 음식동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분석을 통하여 시청자들에게 설득력 있게 고발하는 저널리즘을 말한다. 즉 사회전반에서 나타나는 문제 중 부정적이고 개선되어야 할 현상을 알려서 시청자가 이 문제에 관심과 주의를 가지도록 하는 내용을 주로 다루는 저널리즘이라 규정할 수 있다.) 현택수, 1996, 사회고발성 시사보도 프로그램의 문제점 개선방안, 한국언론개발원, p.1.비리와 부정, 부패를 파헤쳐 고발하는 탐사보도 프로그램에는 매거진, 다큐멘터리, 드라마, 토크쇼, 코미디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