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애착증진을 위한 놀이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1 / 2015.05.2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기 애착증진을 위한 놀이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애착증진이란

2. 유아기 애착증진을 위한 놀이 필요성

3. 유아기 애착증진을 위한 놀이 방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초기 주 양육자와의 애착관계를 통해 형성된 내적작동모델은 세대 간 전이의 특성을 지니는 것으로 이후 자신의 자녀와 애착관계를 형성하는 데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와 같이 초기 애착의 질적인 특성이 이후의 발달과 또한 자신의 자녀와의 관계에도 큰 영향을 미치므로, 부모-자녀 사이의 애착 관계는 인간의 사회?정서적 발달의 가장 중요한 측면인 것이다. 이에 애착 관계에 문제가 생길 경우에 아동은 인지, 사회, 정서적 발달 측면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인성발달에도 치명적이고 지속적인 정신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기 애착증진을 위한 놀이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서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숙재, 유아놀이활동, 창지사, 2003.
김광웅 외, 놀이치료학, 학지사, 2004.
강우선, 애착 증진을 위한 놀이치료 사례 연구.성지재활연구, 1996.
이혜은, 영아의 애착안정성과 놀이성 및 어머니의 놀이 참여수준과의 관계,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14555***
    (2020.01.09 18:33:55)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론] 집단 극 놀이를 통한 자폐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향상
  • 증진시켜 긍정적인 사회적 상호작용을 생활화할 필요가 있다. 집단 놀이 프로그램은 자폐아동이 놀이를 함에 있어 사회적 규칙과 사회적 관계에 대해서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자폐아동에게 다양한 역할을 경험하고 수행하게 함에 따라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아동을 이해하고, 양보하는 등의 대인관계의 방법을 습득하게 된다. 이러한 놀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폐아동은 사회적 상호작용이 향상되며 부정적인 행동이 감소하며 적절한 사회성을

  • 자폐아동 관찰 및 지도방법
  • 방법은 초기유아의 신뢰감형성, 부모와의 애정관계 증진, 사회적 놀이와 의식적인 게임의 촉진, 의사소통적 의도의 습득 등 자기조정력 발달을 촉진시킨다. 따라서 조기교육의 방법은 부모와 자녀, 교사와 유아간의 상호작용을 보다 밀도있게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4. 자폐아의 치료자폐아에게 여러 가지 다양한 치료 방법들이 사용되어 왔다.그런데 최근에는 교육적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왜냐하면 구조화된 기술 발달적 접근이

  • [부모교육론] 영아기의 애착 형성과 아버지 부모교육을 중심으로
  • 방법을 찾아야 함부모로서의 행동은 변화하는 아동의 행동과 요구에 맞추어 변화하여야 함양육방법에 대해 배우기영아나 걸음마기의 아동의 어머니와 아버지 간에는 차이가 있는가?양성적인 양육역할영아기의 애착관계2. 애착증진 프로그램의 구체적 예시1) 프로그램의 개발 목적효율적인 부모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함께 하는 놀이 활동에 초점을 맞춰 부모자녀간의 애착증진을 키우는 것2) 이론적

  • [아동장애인복지] 반편견교육활동이 유아의 장애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위한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는 또래교수, 놀이 및 여가활동, 우정관계형성에 기초한 특별한 친구 프로그램이 해당된다. * 또래교수 : 일반아동이 장애아동에게 학습과제나 복잡한 과제에 대한 기술을 가르침으로서 장애아동의 능력 향상 및 일반아동의 장애아동에 대한 태도를 증진※ 동료가 아닌 교사와 배우는 사람이라는 위계적인 관계가 형성되기에 친구관계로 발전하는데 한계가 있다.* 놀이 및 여가활동 : 장애아동과 일

  • 부모교육 - 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내용에 대한 논의[A+완성형]
  • 방법 및 기술아동지도 이론과 지식ㆍ정보만으로 자녀들에 대한 교육적 지도는 충분하지 못하므로 구체적인 아동지도 방법과 기술을 체득시켜야 한다. 즉 부모역할에 관련된 특정 방법과 기술을 발달시키기 위하여 부모에게 집중적인 훈련이 필요하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① 부모의 역할기술 훈련(역할놀이, 시범보이기, 행동연습과 그에 대한 피드백)② 자녀와의 대화기법③ 놀이지도 방법④ 훈육 기법⑤ 행동수정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