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의 개념을 정리하고 아동수학교육의 수의 부분과 전체에 대한 실제를 영아 대상으로 구체적인 활동을 제시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08 / 2015.05.0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교육의 개념을 정리하고 아동수학교육의 수의 부분과 전체에 대한 실제를 영아 대상으로 구체적인 활동을 제시해 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개념

2. 아동수학교육의 수의 부분과 전체에 대한 실제를 영아 대상으로 구체적인 활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은 주요 수학개념을 중심으로 유아의 사고능력에 부합되고, 추후 학습에 기초가 되는 것을 중심으로 다루어져야 하며, 유아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이전의 유아수학교육은 수 개념의 발달이 주된 목표로 미래에 필요한 수학적 요구를 반영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수학교육이 광범위한 영역의 내용을 포함해야하며 진정한 수학기초 능력으로 수학교육내용을 제공하자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수학교육의 목적이 수학적인 문제해결력이나 사고력, 수학적인 의사 소통력 등을 길러주는 것을 중요시함에 따라 수학교육의 내용도 그런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선정되어야 함이 요구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수학교육의 개념을 정리하고 아동수학교육의 수의 부분과 전체에 대한 실제를 영아 대상으로 구체적인 활동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영례, 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04.
배지미,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교사인식분석,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김경희 외,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및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감사합니다.
  • fanc***
    (2015.06.08 17:54:59)
회원 추천자료
  • 블록의 역사와 발전
  • 교육기관에서의 블록사용에 끼친 영향들① 프뢰벨의 영향 : 프뢰벨의 은물은 블록을 사용하여 구체적 개념을 재현한다는 ‘인지양식’과 블록으로 균형 잡힌 디자인을 구성한다는 ‘미의 양식’을 형성하여 유아가 블록놀이를 하는 동안 블록의 면수 혹은 블록의 율동성, 더하기 빼기 공식같은 수학, 과학 개념을 습득한다.② 아동연구운동의 영향 : 힐, 프랫, 존슨 등의 아동연구가들은 아동의 발달과 적절한 교수법에 과학적 접근을 시도하여 유아

  • [유아교육과]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유아교사의 역할 및 보육교육시설과 보육교육활동 구성에 대한 느낀점(유아교육개론 공통)
  • 교육관에서 움튼 것이라고 본다. 교육은 국어, 영어, 수학 등 지적확충만이 아니라 본인이 활동하고 있는 장소의 청소, 쓰던 물건의 정리 정돈하고, 남의 물건을 소중히 여기며, 깨끗한 환경을 조성해야 사회는 물론 본인의 건강도 지길 수 있는 것이다.) 『21세기 바람직한 유아교육에 대한 한국유아교육학회의 입장』 / 양옥승, 정민사, 2003 국민 소득이 8,000불을 넘어 10,000불 이상의 시대가 되면서 가장만의 수입으로 문화생활을 할 수 없게 되고 핵가

  • [놀이지도 A형] 유아교육기관에서 실내 자유선택활동(놀이)을 교육적으로 운영하려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술하시오
  • 활동을 통해 인지능력 발달(6) 두뇌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2. 놀이지도의 필요성과 교사의 역할1) 놀이지도의 필요성2) 교사의 역할(1) 계획자로서의 역할 (2) 개입자의 역할 (3) 관찰자의 역할 (4) 관리자의 역할 3) 놀이지도의 의의3. 자유선택활동의 개념1) 자유선택활동의 의의2) 자유선택활동의 교육적 효과3) 자유선택활동의 영역구성4. 자유선택활동에서의 놀이지도계획안1) 놀이지도계획안2) 수학영역 놀이지도계획안Ⅲ. 결론

  • 교과교육론3A)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만0세∼1세보육계획안0k
  • 수 있으므로 보육원에서는 영유아에 대해서 특히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것이다.우리나라 유아교육체제는 교육인적자원부가 3세 이상의 유아에 대한 교육을, 보건복지부는 0세부터 5세 유아에 대한 보육과 12세 아동의 방과 후 보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론적으로 유아교육과 보호는 분리될 수 없는 개념이고 학부모도 통합적인 서비스를 원하지만 실제로는 관련법규, 소관부처, 예산, 교사 양성체제도 이원화되어 있어 정부 부처 간, 전문가들, 관련 단체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놀이지도 C형] 유아교육기관의 자유선택활동에서의 놀이지도계획안을 전체 활동과의 관련성을 바탕으로 구성하여 제시하시오.
  •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놀이의 개념1) 놀이의 개념2) 놀이의 의미3) 놀이의 기능2. 놀이지도의 필요성과 교사의 역할1) 놀이지도의 필요성2) 교사의 역할(1) 계획자로서의 역할 (2) 개입자의 역할 (3) 관찰자의 역할 (4) 관리자의 역할 3) 놀이지도의 의의3. 자유선택활동의 개념1) 자유선택활동의 의의2) 자유선택활동의 교육적 효과3) 자유선택활동의 영역구성4. 자유선택활동에서의 놀이지도계획안1) 놀이지도계획안2) 수학영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